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은 2019년 2월 14일(목)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막을 올린다. 오프시즌 중 새롭게 합류한 8개팀을 포함, 전 세계 도시를 연고로 하는 총 20개팀이 차기 시즌 우승 트로피를 놓고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2019 시즌 중 각 팀은 4개 스테이지에 걸쳐 총 28경기를 치른다. 스테이지별 5주차 경기 일정은 유지된다. 지난 시즌 대비 팀별 12경기가 줄었지만 리그 전체 시즌 총 경기수는 80경기 증가됐다. 팀이 늘어났고 새로운 선수들이 등장함으로써 보다 박진감 넘치는 팀 대결 및 수준 높은 경기력이 시즌 내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규 8개팀 모두 대서양 및 태평양 디비전에 소속되며 기존 팀의 디비전 변화는 없다. 캐나다 토론토, 프랑스 파리, 미국 워싱턴 D.C.와 애틀랜타는 대서양 디비전에, 캐나다 밴쿠버, 중국 광저우, 청두 및 항저우는 태평양 디비전에 각각 소속된다.
각 디비전 선두 2팀과 차상위 4개팀은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획득한다. 여기에 정규 시즌 종료 직후 펼쳐질 플레이 인 토너먼트를 통과한 2개팀이 추가로 플레이오프에 진출, 총 8팀이 플레이오프에서 격돌한다.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이기 위한 규칙도 신설된다. 팀별로 연고지 도시를 방문하거나 선수별 최상의 컨디션 유지를 위해 모든 팀들의 주간 경기수는 0~2경기로 조정된다. 또한 스테이지2와 스테이지3 사이 펼쳐질 올스타전 전후로 올스타 브레이크 기간이 길어지면서 재정비할 시간이 충분하게 주어졌다.
전체 경기 일정 및 입장권 판매 등 보다 자세한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정보는 올해 말 추가 발표될 예정이다. 오프시즌 기간 중 오버워치 리그 최신 소식은 OverwatchLeague.com 외에 공식 Twitter, Twitch, Facebook, Instagram,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