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전 헤이안쿄는 AOS 모바일 게임으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국내외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더빙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의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캐릭터와 음양술 조합을 조합해 승패를 가릴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5대5 대전을 즐길 수도 있다.
결전 헤이안쿄는 이미 중국에서 '온묘지 아레나 프로 리그'(OPL)이라는 이름으로 프로리그 예선전을 진행중이다. OPL은 봄 시즌과 가을 시즌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즌별 우승팀을 가리며 지역 챔피언전과 고교리그, 고수 초대전 등 다양한 리그를 활발하게 운영하며 결전 헤이안쿄의 e스포츠 대중화를 시도하고 있다.
넷이즈 게임즈는 국내에서 결전 헤이안쿄의 e스포츠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국가대표 선발전을 시작으로 글로벌 챔피언전을 준비하고 있다. e스포츠 강국인 대한민국답게 치열한 선발전을 거쳐 엄선된 선수들이 글로벌 챔피언전에 진출해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넷이즈 게임즈 관계자는 "결전 헤이안쿄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다"라며 "전 세계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챔피언전에서도 e스포츠 강국 한국이라면 분명 멋진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뛰어난 한국 선수들을 포함한 많은 국가 선수들이 활약할 글로벌 챔피언전을 위해 열심히 준비할 테니 그때까지 많은 관심과 기대로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