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종 1-0 조기석
1세트 정윤종(프, 11시) 승 < 글래디에이터 > 조기석(테, 5시)
정윤종이 이른 타이밍에 확장 기지를 늘린 뒤 병력 수에서 조기석보다 우위를 점하면서 1세트를 승리했다.
정윤종은 20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ASL) 시즌7 와일드 카드전 1경기 조기석과의 1세트에서 9시 지역을 일찍 가져간 효과를 병력으로 환원하면서 먼저 웃었다.
정윤종은 초반 견제에 집중하기 보다는 두 번째 확장 기지를 이른 타이밍에 가져가면서 중후반을 노렸다. 앞마당에 이어 9시에 넥서스를 일찌감치 지은 정윤종은 드라군으로는 수비를, 셔틀에 태운 리버로는 견제를 시도하며 조기석의 본진과 앞마당을 노렸다.
리버가 대박을 터뜨리지는 못했지만 조기석의 탱크가 수비에 동원되도록 압박감을 준 정윤종은 12시와 1시 지역으로도 넥서스를 펼쳤다. 조기석이 드롭십을 활용해 9시를 견제하자 질럿과 드라군, 하이템플러를 앞세워 테란의 미네랄 확장 기지를 견제하면서 피해를 입혔다.
아비터를 확보한 정윤종은 조기석의 병력 위에 리콜을 시도했다가 조기석의 업그레이드가 잘 된 병력에게 잡히며 추격을 허용했다. 조기석이 탱크와 벌처를 이끌고 1시 지역으로 치고 올라오자 정윤종은 넥서스를 내주고 말았다.
병력 수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던 정윤종은 조기석의 7시 확장을 저지했고 1시로 몰려가는 테란의 병력을 아비터를 동반한 지상군의 화력으로 잡아내면서 기선을 제압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