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년 MSI와 관련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오는 5월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플레이-인 스테이지 1라운드와 2라운드는 베트남의 호치민에서 열리고 10일부터 14일까지 펼쳐지는 그룹 스테이지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다.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4강과 결승 등 토너먼트 스테이지는 무대를 대만으로 옮겨 타이베이에서 2주일 동안의 대회를 마무리한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요 국제 행사를 베트남의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개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MSI 행사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것도 처음이다.
대만은 2012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타이페이 어새신스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강호로 떠올랐다. 홍콩, 마카오 지역과 함께 대만은 리그 오브 레전드 마스터 시리즈를 개최하면서 롤드컵에 세 팀씩 진출시키는 메이저 지역 중에 하나다.
베트남은 2018년 독립 지역으로 인정 받으면서 베트남 챔피언십 시리즈가 발족했으며 월드 챔피언십으로 직행하는 팀을 배출하는 지역이다.
2015년 처음 대회가 만들어진 MSI는 첫 해 미국에서 대회가 열렸고 중국, 브라질을 거쳐 2018년에는 유럽을 돌면서 대회가 열렸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라이엇 게임즈 공지가 잘못되어 베트남 개최지를 수정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