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출범 시즌에 초대된 선수들은 지금까지의 누적 상금, 2018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2018에서 획득한 경쟁 점수, 시즌 별 경쟁 점수 상위 선수, 하스스톤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 등 여러 조건을 기반으로 선정됐다.
한국에서는 '천수' 김천수, '던' 장현재, '플러리' 조현수, '리비어스' 심다솔, '서렌더' 김정수가 포함됐다. 한국은 총 16명 가운데 다섯 명의 선수를 배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많은 선수를 출전시킨다.
다섯 명의 한국 선수들 외에도, 일본, 대만, 홍콩, 호주, 뉴질랜드,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태평양을 대표하는 총 16명의 선수들이 그랜드마스터즈 지역 경쟁에 초대돼 연중 최고의 하스스톤 e스포츠 경쟁을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2019년,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두 개 시즌으로 개최되며, 8주 동안 열리는 각 시즌 기간 중 지역별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각각 다섯 번의 경기가, 그리고 일요일에 여섯 번의 경기가 치러진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랜드마스터즈의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