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알림을 통해 MSI 2019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 추첨식을 23일 오후 8시 LoL e스포츠 공식 홈페이지(https://nexus.leagueoflegends.com/en-us/esports/)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전세계 각지에서의 LoL e스포츠 성장을 바탕으로 모든 지역 팀들이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신설됐으며 군소 리그 팀들이 참가해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위한 대결을 펼치는 단계다. 올해에도 브라질, 독립국가연합, 일본, 라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터키, 베트남 등 비메이저 지역과 북미와 대만/마카오/홍콩 지역 팀이 참가해 본선 진출을 위해 경합을 벌인다.
이번 MSI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되며 10개 팀이 참가한다. 5월 1일부터 4일까지 치러지는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부전승을 차지한 북미(LCS) 및 대만, 홍콩, 마카오(LMS) 지역 팀을 제외한 8개 팀이 4개 팀씩 두 조로 나누어져 단판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한 팀이 같은 조에 속한 다른 팀들과 단판제로 2경기씩 진행)의 경기를 진행한다.
각 조의 1위 팀은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로 진출해 A조 1위는 LCS 대표팀과, B조 1위는 LMS 대표팀과 5판 3선승제 경기를 진행한다. 이 경기는 5월 5~6일에 펼쳐지며 승리한 두 팀은 다음 스테이지인 그룹 스테이지 진출권을 획득한다. 또한 이 경기의 패자들은 5월 7일에 5전 3선승제의 그룹 스테이지 최종 진출전을 치르며 여기서 승리한 팀이 마지막으로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해 LCK의 SK텔레콤 T1을 비롯 중국(LPL), 유럽(LEC)의 G2 e스포츠 등 전세계 스프링 스플릿 우승팀들과 상대한다.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하는 8개 팀은 각 지역의 지난 2년간 국제 대회 성적을 토대로 두 개의 풀에 배정되며 각 풀에서 2개 팀이 플레이-인 스테이지 조추첨을 통해 무작위로 각 조에 배치된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