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스 게이밍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 11일부터 12일까지 2019 락스앤롤(ROX’nROLL)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락스 게이밍이 주관 및 주최하고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철권이 정식 종목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가 이벤트 종목으로 구성됐다.
이틀간 진행되는 2019 락스앤롤 e스포츠 페스티벌은 2017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고 은퇴를 선언한 뒤에는 최근 스트리머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앰비션' 강찬용이 리그 오브 레전드 이벤트 매치의 해설을 맡아 유쾌하고 흥미로운 중계로 풀어갈 예정이다. 또한 2018년 리그 오브 레전드 여성 리그 우승팀과 개그맨팀의 이벤트 매치와 철권 월드 투어의 한국 마스터 티어 대회가 진행된다.
첫째날인 5월 11일에는 온라인(https://roxnroll.eoxgaming.pro)으로 참가 접수를 신청한 국내외 철권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예선전을 벌일 예정이며, 예선전을 통해 최종 8강 진출 선수를 가린다.
대회 방식은 더블 엘리미네이션으로 진행되며 최광원, 박동민, 채동훈이 해설을 맡아 트위치의 철권 공식 채널과 락스 게이밍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동시 방영될 예정이다.
이튿날인 12일에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작년도 여성 리그 오브 레전드 대회의 우승팀과 이상호, 이상민, 서태훈, 조진세, 조충현으로 구성된 개그맨팀이 이벤트 매치를 벌여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전날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철권 선수 8명이 8강, 4강 및 결승을 치러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또한 행사장 한편에는 락스 게이밍 스토어에서 락스 MD 상품과 커세어 제품을 한정으로 세일 판매한다.
2019 락스앤롤 e스포츠 페스티벌은 트위치, 커세어, AMD, 웨스턴디지털, 고양CVB, 한국e스포츠협회, LG 울트라기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 로고스토리, 메종, 포워드, 뉴주, 닭쌤의 후원/협찬을 통해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