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PA 대학생 리더스는 한국 e스포츠의 우수성을 알리고 e스포츠에 대한 시각 차이를 좁히기 위해 시작된 활동으로서 2014년부터 5년 동안 계속 운영되고 있다. 그동안 총 101명이 수료했으며 e스포츠 현장을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e스포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수료자 중에는 e스포츠 및 게임 업계로 진출하는 사례도 꾸준히 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는 8월부터 약 5개월간 매주 e스포츠에 관련된 취재 기사,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등을 작성하게 되며 총 4회 팀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또한 기사 및 동영상 교육 및 사진 교육, e스포츠 명사 강연 등을 듣고, e스포츠 리그 현장 취재, 서포터즈 활동, 관계사 투어 등에 참가할 수 있다. 리더스들은 콘텐츠 작성에 따른 소정의 고료를 받으며 성실히 활동한 이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우수 수료자에게는 우수 상장과 부상이 추가로 수여된다.
대학생 리더스는 e스포츠 리그 및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 재학생,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국내에 거주중인 외국인 대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선발 시 글쓰기 및 인포그래픽 제작, 동영상 콘텐츠 제작, 외국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이들을 우대한다.
KeSPA 대학생 리더스 11기 모집 기간은 20일 오후 6시까지로 지원서 1부와 본인이 작성한 e스포츠 관련 글 1부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에는 기본 정보와 간단한 자기소개, 지원 동기를 포함하면 되며 형식은 자유다. e스포츠 글 또한 형식은 자유이나 소재는 e스포츠에 한정한다. 서류는 기간 내에 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전형은 1차 서류 전형, 2차 면접 전형으로 나뉜다. 오프라인 면접은 29일, 30일 이틀간 진행되며 1차 면접 대상자 및 최종 합격자는 23일에 전화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