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는 공익재단법인 일본 사이타마현 산업문화센터와 사이게임즈가 공동 주최하는 섀도우버스의 공식 세계대회로 오는 12월 25일과 27일 이틀간 일본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대만, 범아메리카,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각 지역 총 24명의 선수들이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상금으로 약 100만 달러(약 11억 원)가 수여된다.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프리 2019 진출자를 가리기 위해 지난 6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와 9월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4 등을 진행했다. 냉철한 판단으로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19 우승을 차지한 오선재와 섀도우버스 국내 공식 대회 최연소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쥔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4의 우승자 임창현이 한국 지역 대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이게임즈 아시아 사업 총괄 오부세 유카는 "이번 세계대회에서는 한국 선수들이 염원의 본선 진출을 달성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섀도우버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섀도우버스의 e스포츠 대회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