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대0 덴마크
1세트 한국 2 < 리장 타워 > 1 덴마크
2세트 한국 3 < 블리자드 월드 > 3 덴마크
3세트 한국 2 < 쓰레기촌 > 1 덴마크
4세트 한국 2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2 덴마크
5세트 한국 2 < 오아시스 > 0 덴마크
한국이 고전 끝에 덴마크를 꺾고 4강에 진출했다.
현지시간 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 2019 오버워치 월드컵 6강 경기에서 덴마크에 3대0으로 승리했다. 덴마크는 시간 차이가 큰 상황에서도 무승부를 만들며 저력을 보여줬지만 세트를 가져가는 데 실패했고 한국은 마지막 세트 쟁탈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4강으로 향했다. 한국은 잠시 후 진행되는 준결승전에서 미국과 맞붙는다.
한국은 1세트 '리장타워'를 가져가며 승기를 잡았다. 1라운드 관제 센터에서 '카르페' 이재혁의 리퍼가 활약하며 역전승을 거둔 한국은 2라운드를 내줬지만 3라운드 야시장 맵에서 반격했다. '아키텍트' 박민호의 둠피스트를 앞세워 맹공을 퍼부은 한국은 2대1로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블리자드월드'는 무승부였다. 선공에 나선 한국은 '학살' 김효종의 두 번의 눈보라가 적중하며 2점을 챙겼고 '최효빈' 최효빈의 시그마가 영리한 위치선정으로 수비 진형을 무너뜨리며 3점을 챙겼다. 공격에 나선 덴마크는 'Shax' 요하네스 니엘센의 리퍼를 앞세워 3점을 챙겼고 이어진 추가 라운드에서 단단한 수비로 한국의 득점을 막으며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한국은 3세트 '쓰레기촌'을 가져가며 격차를 벌렸다. 둠피스트-리퍼로 덴마크의 전진 수비를 뚫고 화물을 밀고나간 한국은 2점을 가져가며 공격을 마쳤다. 수비에 나선 한국은 박민호의 리퍼를 앞세워 수비를 펼쳤고 추가시간 1점을 내줬지만 '마노' 김동규와 최효빈의 탱커진이 마지막 난전에서 덴마크를 정리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4세트 '볼스카야인더스트리'에서도 덴마크가 극적인 무승부를 만들어냈다. 한국은 최효빈의 로드호그와 박민호의 파라가 화력을 뽐내며 4분여를 남기고 2점을 가져갔다. 덴마크는 A거점에서 고전했지만 'fischer' 매즈 예그의 메이가 활약하며 B거점까지 가져갔다. 한국은 손쉽게 덴마크의 추가 라운드 공격을 막아냈지만 공격에서 덴마크의 더블 스나이퍼에 휘둘리며 거점을 밟지 못했고 결국 무승부에 그치며 아쉬움을 남겼다.
한국은 5세트 '오아시스'에서 완벽한 경기력으로 승리를 가져가며 만회했다. 1라운드 정원에서 한국은 딜러들의 활약으로 거점을 선취했고 덴마크를 압도하며 끝까지 거점을 내주지 않았다. 2라운드 도심 맵에서도 한국은 첫 싸움에 승리하며 수월하게 점령도를 높였고 한 차례 거점을 내줬지만 융화와 함께 덴마크를 정리하고 거점을 탈환하며 4강으로 향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