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박지수 0-1 이재호
1세트 박지수(테, 11시) < 에디 > 승 이재호(테,7시)
이재호가 한 수 위의 운영 능력을 선보이면서 박지수를 상대로 1세트를 따냈다.
이재호는 8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 시즌4 16강 D조 1경기 박지수와의 1세트에서 조이기를 풀어낸 뒤 역으로 압박하면서 기선을 제압했다.
이재호는 2개의 팩토리를 확보한 뒤 벌처로 박지수를 압박했다. SCV를 동원해 탱크로 막아낸 박지수는 스타포트에서 생산한 레이스를 통해 이재호의 본진을 공략, SCV와 머린을 잡아냈다.
이재호가 탱크와 벌처로 압박하려 하자 탱크를 앞마당에 배치하면서 막아낸 박지수는 레이스로 탱크의 뒤를 잡으면서 2기나 제거하면서 10시 확장을 가져갔다.
레이스로 이재호의 본진과 앞마당을 계속 두드리던 박지수는 드롭십 3기를 확보했고 중앙 돌파에 활용했지만 이재호가 가로로 넓게 자리를 잡은 탓에 큰 피해를 주지는 못했다. 이재호는 레이스 2기를 생산했고 박지수의 탱크를 치워낸 뒤 공중전에서도 우위를 점했다.
골리앗과 벌처를 태운 드롭십 1기를 활용해 박지수의 앞마당과 본진을 타격한 이재호는 상대 진출로를 장악한 뒤 6시와 5시에 커맨드 센터를 확보했다. 박지수고 9시 지역으로 밀고 내려오는 것을 저지한 이재호는 상대 10시 확장을 띄우면서 승기를 잡았다.
박지수가 정면에 형성된 조이기 라인을 풀기 위해 전병력을 동원하자 드롭십에 벌처와 탱크를 태워 본진에 드롭한 이재호는 스타포트와 서플라이 디폿 지역을 장악하면서 승리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