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쿨은 한화생명e스포츠가 팀을 창단할 때 발표했던 소속 선수 케어 프로그램 중 하나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윤리, 어학, 스피치, 파이낸셜 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라이프 스쿨을 기획, 프로 e스포츠 선수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덕목과 소양에 대해 정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e스포츠 트레이닝 센터 캠프원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프 스쿨은 2020년 한화생명e스포츠에서 팀 생활을 새롭게 시작하게 된 구성원을 포함, 코치진과 선수단에게 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선수들이 팀에 소속된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 가져야 할 프로 의식과 스포츠 페어플레이 정신 강조 등을 위한 스포츠 윤리, 미디어 매체 인터뷰와 팬과의 소통 등 효과적인 대화 및 태도에 대한 인식을 기르는 커뮤니케이션, 마지막으로 급여 및 상금과 관련한 종합소득세 신고 등 올바른 경제 관념과 자산관리에 도움을 주는 금융 세무 부문으로 꾸려졌다.
라이프 스쿨에 참여한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들은 "이번 교육이 프로 e스포츠 선수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덕목을 키우는 것을 물론, 개인의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라이프 스쿨 같은 소양교육이 프로 e스포츠 선수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시즌 중에 진행하기에는 여건과 상황이 여의치 못한 점을 고려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따로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라며 "한화생명이 추구하는 라이프 플러스 가치를 통해 선수들이 e스포츠 외에도 개인의 삶 또한 건강하고 의미 있게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생명e스포츠는 다가오는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을 대비해 얼마전 신임 감독 및 코치를 선임하는 등 대대적인 팀 개편을 완료했으며 차기 시즌을 대비해 손발을 맞춰 나가고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