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PVP 최강팀을 가리는 로열로더스의 본선 경기는 총 16개 팀이 4개조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는 2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월 19일까지 약 3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지난 14일과 15일 본선에 오른 16개 팀을 뽑는 예선전에는 전국에서 128개 팀이 참가했다. 로스트아크 경쟁전에서 최상위권에 오른 실력자들이 다수 참가해 치열한 승부를 펼쳤고 로스트아크 인비테이셔널 이벤트 대회에서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준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출전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6개 팀은 네 개의 조로 나뉘어 3전2선승제 더블 엘리미네이션 승부를 펼치며 각 조 상위 두 팀이 8강에 진출한다. A조는 루메초행임니다, 잘먹고갑니다, 시리, 플라잉더치맨이, B조는 기력이다한겜돌이, 손절장인, 다음달반오십, 디트버스태우기, C조는 KUDETA, 유리멘탈, 원원딭딭홐홐, 베티와아이들이, D조에는 바기창그자체, 은신넬라없어요, 범인은살려, 살살부탁해요가 이름을 올렸다.
8강 역시 두 개조로 팀을 나눠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며 4강과 3, 4위 전은 5전3선승, 결승전은 7전4선승제로 치러진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본선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담은 특별 페이지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오는 20일 오후 5시부터 경기 관람을 위한 티켓판매도 시작한다. 특별 페이지에서는 본선 경기의 세부일정과 대진표, 선수 명단은 물론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에 대한 안내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전국에서 모인 128개 팀의 뜨거운 예선 현장을 보며 로스트아크에 대한 팬 여러분의 사랑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었다"며 "본선에 오른 16개 팀은 모두 조별 예선을 전승으로 통과한 실력자들인 만큼 이들이 만들어나갈 본선 무대가 벌써부터 기대된다"는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