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은신넬라없어요 2대1 연푹띠
2경기 살살부탁해요 2대1 범인은살려
패자전 연푹띠 2대1 범인은살려
승자전 은신넬라없어요 2대0 살살부탁해요
은신넬라없어요가 완벽한 호흡과 전략을 선보이며 8강에 올랐다.
은신넬라없어요는 5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펼쳐진 로스트아크 로열로더스 16강 D조 듀얼토너먼트 경기에서 데모닉-워로드-호크아이의 눈부신 팀워크와 상대팀 맞춤 전략으로 연푹띠와 살살부탁해요를 꺾고 8강에 진출했다.
1경기는 연푹띠와 은신넬라없어요가 맞붙었다. 1세트 연푹띠는 '연늘' 손연우의 바드가 든든하게 팀을 서포트하며 '푹찎' 박진우의 창술사와 '디록' 이찬종의 기공사가 호흡을 맞춰 승기를 잡았다. 은신넬라없어요는 '배아잉' 배동민의 호크아이를 앞세워 공격했지만 연푹띠가 교환을 만들며 버텼고 6대6에서 우세승을 가져가며 기선을 제압했다.
2세트 은신넬라없어요는 연푹띠에 틈을 주지 않고 '백기사' 전태형의 워로드를 필두로 난전을 만들며 초반 킬을 챙겼다. 연푹띠도 심포니아 타이밍에 킬을 올리며 추격했지만 마지막 순간 은신넬라없어요는 호크아이가 생존하고 '럭키' 송현탁의 데모닉이 킬을 올리며 7대3 승리로 1대1을 맞췄다.
3세트 은신넬라없어요는 초반부터 호크아이의 스킬이 적중하며 맹공을 퍼부었고 호크아이가 시선을 끌고 데모닉이 파고들며 킬을 올렸다. 은신넬라없어요는 세 클래스의 완벽한 역할 분배로 연푹띠에 기세를 내주지 않았고 악마화 된 데모닉이 마지막까지 화력을 퍼부으며 승자전에 올랐다.
범인은살려와 살살부탁해요가 2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1세트 살살부탁해요는 '아틀란' 권현석의 창술사가 바드를 마무리하며 먼저 킬을 올렸고 난전이 끝에 '로프티' 이동진의 아르카나가 죽음의 운명으로 스택을 터뜨리며 순식간에 3킬을 챙겼다. 범인은살려 역시 '깃돗엿' 김도연의 인파이터가 파고들어 경기를 뒤집었고 살살부탁해요의 공세를 피해 우세승을 거두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살살부탁해요는 아르카나의 언리미티드 셔플로 범인은살려의 발을 묶으며 초반 승기를 잡았다. 범인은살려도 '늙고병든우기' 유민욱의 데빌헌터가 침착하게 사격을 퍼부으며 만회했지만 살살부탁해요는 창술사의 활약으로 우세를 내주지 않고 10대6 승리를 가져갔다.
3세트 범인은살려가 인파이터의 돌격으로 첫 킬을 올렸지만 범인은살려는 아르카나와 창술사가 팀워크를 보여주며 킬 수를 뒤집었다. 양 팀은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으며 경기는 8대8 동점이 맞춰졌고 마지막 10초의 살얼음 승부 속에서 살살부탁해요가 킬을 올리며 극적으로 승자전에 진출했다.
승자전에서는 은신넬라없어요와 살살부탁해요가 8강 진출을 걸고 맞붙었다. 1세트 은신넬라없어요는 호크아이의 은신을 십분 활용해 시야를 잡고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고 연이어 킬을 챙기며 4대2로 앞서갔다. 살살부탁해요는 창술사와 바드가 호크아이를 견제하며 동점을 맞췄지만 은신넬라없어요는 데모닉과 워로드가 파고들어 2킬을 추가하며 6대4 승리를 가져갔다.
2세트 역시 은신넬라없어요가 공세를 펼쳤고 데모닉이 진입한 살살부탁해요의 뒤를 잡고 2킬을 올리며 앞서나갔다. 살살부탁해요는 심포니와아 함께 역전했지만 워로드가 뛰어들어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팀을 지켜내며 은신넬라없어요가 5대4로 재역전에 성공하며 8강으로 향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