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팝 2대1 하늬다랑어
1세트 시티팝 패-승 하늬다랑어
2세트 시티팝 승-패 하늬다랑어
3세트 시티팝 승-패 하늬다랑어
시티팝이 '패승승'으로 하늬다랑어를 꺾고 이번 시즌을 3위로 마무리했다.
시티팝은 31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액션토너먼트 2019 시즌2 사이퍼즈 3~4위전 경기에서 1세트를 하늬다랑어에게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원거리딜러들이 살아나면서 2대1로 승리를 따냈다.
1세트에서는 시티팝이 레이튼, 자네트, 탄야, 미쉘, 스텔라를 가져갔고 하늬다랑어는 까미유, 샬럿, 제키엘, 브루스, 엘프리데를 픽했다. 중반까지 두 팀은 교전마다 비등한 경기를 펼쳤고 킬수에서 큰 차이 없이 치열한 접전을 펼치며 팽팽한 승부가 이어졌다.
34분 교전에서 하늬다랑어가 분위기를 자신의 쪽으로 가져왔다. 뒤로 들어오는 상대의 공격을 원거리딜러가 잘 막아내면서 역으로 3킬까지 기록, 킬수에서 두 배 앞서기 시작했다. 한번의 교전으로 트루퍼까지 가져오면서 이득을 챙긴 하늬다랑어는 원거리딜러 캐릭 세 개를 선택한 이점을 제대로 살렸다.
이후 후반 교전에서도 하늬다랑어는 교전마다 압승을 거두면서 승기를 잡았다. 브루스가 상대의 성장을 훼방놓으며 힘을 키웠고 원거리 딜러들은 지속적으로 수비에 성공하면서 킬수에서 무려 13대3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결국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 됐고 1세트는 하늬다랑어의 완승으로 끝이 났다.
2세트에서 하늬다랑어는 마들렌, 미쉘, 레오노르, 나이오비, 에바를 가져갔고 시티팝은 타라, 티모시, 아이작, 헬레나. 카를로스를 픽해 공격과 힘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를 보였다. 1세트에서 워낙 완패를 당했기에 시티팝은 이번 세트를 잡기 위해 강한 챔피언을 고른 모습이었다.
시티팝의 의도는 제대로 통했다. 초반 교전에서 이득을 챙긴 시티팝은 33분 교전에서 무려 4킬을 추가하면서 순식간에 킬수를 9대3으로 만들었다. 30분 교전에서 하늬다랑어가 추격을 시도했지만 이미 킬 수는 두 배 이상 벌어진 상황이었기에 계속 힘든 교전이 이어졌다. 결국 2세트는 시티팝이 가져가면서 승부는 3세트로 이어졌다.
마지막 블라인드 매치애서 하늬다랑어는 레오노르, 까미유, 타샤. 타라, 스텔라를 가져갔고 시티팝은 타라, 브루스, 스텔라. 시드니, 나이오비를 픽했다. 시티팝은 자신들에게 1세트에 패배를 안겼던 브루스를 가져가면서 반전을 꽤하겠다는 의도를 보였다.
시티팝의 의도는 제대로 통했다. 초반부터 브루스를 앞세워 힘에서 압도하던 시티팝은 초반 교전에서 압승을 거두며 일찌감치 앞서가기 시작했다. 중반 교전에서도 가볍게 트루퍼를 가져가며 교전에서 이득까지 챙겨 사실상 승기를 잡는데 성공했다.
결국 시티팝은 하늬다랑어를 '패승승'으로 꺾고 최종 3위로 리그를 마무리 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