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은 사이퍼즈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액션토너먼트 사이퍼즈 2020 윈터 시즌 결승전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미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들은 티켓 보유 또는 환불을 진행할 수 있다. 티켓을 보유하게 되면 추후 열릴 결승전은 따로 예매할 필요가 없고 환불을 하고 싶을 경우 오는 4일 공지에 추가 안내되는 링크를 통해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네오플은 이후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안내되는 감영 경보 수준에 따라 결승전 일자를 추가로 안내하겠다고 전했지만 현실적으로 마냥 미룰 수만은 없다. 향후 2주간에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지 않는다면 부득이하게 무관중으로 진행될 가능성도 있다. 이 경우 전체 티켓이 환불될 예정이다.
현재 액션토너먼트는 선수 통합 18회 우승을 노리는 크라운과 무실 세트 우승을 노리는 카르마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네임드들이 두 팀에 고르게 퍼져있어 어떤 팀이 우승할지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네오플은 "지난 주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참가자 및 관객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결정을 내렸다"며 "체온 체크 및 마스크와 손 소독제로는 완벽하게 방역되기 어렵다고 판단해 부특이하게 결승전을 연기하게 됐으니 양해 바란다"고 전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