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 2대0 휠즈
1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3 승 < 스피드전 > 1 휠즈
2세트 아프리카 프릭스 3 승 < 아이템전 > 1 휠즈
아프리카 프릭스가 더욱 완벽해진 팀워크를 발휘하며 휠즈에 압승을 거뒀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2020 시즌1 팀전 8강 풀리그 22경기에서 스피드전과 아이템전 모두 휠즈를 압도하며 4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아프리카는 스피드전에서 유영혁이 백기사를 포기하면서 스위퍼 역할을 제대로 해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전대웅이 달리게 하고 자신은 철저하게 상대들이 앞으로 치고 나가지 못하게 하겠다는 작전이었다. 1, 2라운드에서 아프리카의 작전이 제대로 통하면서 쉽게 승리하는 듯 했다.
3라운드에서 휠즈가 1, 2위를 가져가면서 한 라운드를 따냈지만 4라운드에서 아프리카는 더욱 완벽한 팀워크를 발휘했다. 전대웅과 정승하가 1, 2위를 차지했고 유영혁이 3위로 달리면서 휠즈 선수들을 앞으로 치고 나가지 못하게 만들었다. 결국 아프리카가 1, 2, 3, 4위로 퍼펙트 승리를 따내면서 스피드전을 가져갔다.
아이템전에서는 1라운드에서 몸으로 막은 유영혁과 강석인의 활약으로 아프리카가 승리를 가져갔지만 2라운드에서 휠즈가 잠금 아이템 두 개를 적절하게 사용하면서 막판에 1, 2위를 차지, 라운드 스코어를 동점으로 만들었다.
3라운드에서는 역시 에이스 강석인이 상대의 자석 타이밍을 교묘하게 비켜 나가면서 1위로 골인해 매치 포인트를 가져갔다. 이어 4라운드에서는 또다시 강석인이 마지막 상대 회심의 아이템을 사이렌과 천사로 모두 무용지물로 만들면서 승부를 마무리했다.
이소라 기자 (sora@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