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0 스프링 3주 4일차
▶T1 2대0 APK 프린스
1세트 T1 승 < 소환사의협곡 > APK
2세트 T1 승 < 소환사의협곡 > APK
T1이 APK 프린스를 상대로 2대0 완승을 이끌어내면서 4연승을 내달렸다.
T1은 2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0 스프링 3주 4일차 APK 프린스를 상대로 2대0으로 승리, 4연승을 이어갔다. 5승1패가 된 T1은 젠지 e스포츠에 이어 단독 2위에 올라갔다.
퍼스트 블러드는 APK가 가져갔다. APK는 7분에 드래곤 지역에 숨어 있던 '플로리스' 성연준의 렉사이가 다가오던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의 에코를 돌출로 띄웠고 '케이니' 김준철의 신드라가 적군 와해에 이은 풀려난 힘으로 첫 킬을 올렸다.
협곡의 전령을 사냥하려던 T1은 상단에서 내려오던 '익수' 전익수의 뽀삐가 사용한 궁극기가 빠지자 '커즈' 문우찬의 그라가스와 이상혁의 에코가 협공을 통해 잡아냈다. 13분에 APK가 5명을 전령 지역으로 보내면서 사냥을 완료하자 T1은 하단 외곽 포탑을 무너뜨렸고 드래곤을 챙기면서 맞교환했다.
15분에 상단에 올라갔던 이상혁의 에코가 김준철의 신드라를 두드려 체력을 빼놓자 이상호의 블리츠 크랭크, 문우찬의 그라가스, 박진성의 미스 포츈이 마무리하면서 T1은 외곽 2차 포탑까지 깨뜨렸다.
18분에 중앙 지역으로 APK 선수들이 모이자 T1은 상단에서 내려온 '칸나' 김창동의 레넥톤이 뒤를 잡으면서 싸움을 열었고 이상혁의 에코를 잃긴 했지만 3명을 잡아내면서 킬 스코어를 앞서 나갔다. 20분에 APK가 드래곤을 가져가긴 했지만 T1은 이상호의 블리츠 크랭크가 로켓손으로 '시크릿' 박기선의 쓰레쉬를 끌고 와서 잡아냈다
T1은 21분에 중앙 지역에서 본진으로 귀환하던 APK의 원거리 딜러 '하이브리드' 이우진의 바루스를 이상호의 블리츠 크랭크가 끌고 와서 잡아냈고 중앙 외곽 2차 포탑을 편안하게 밀어냈다.
APK는 24분에 1-3-1 스플릿 푸시로 전환하려던 T1의 허점을 파고 들었다. 중앙을 압박하던 박진성의 미스 포츈을 성연준의 렉사이가 잡아냈고 위에서 내려오던 김창동의 레넥톤까지 잡아내면서 추격했다.
드래곤을 3개나 획득한 APK가 30분에 드래곤 사냥을 완료하자 T1은 성연준에 렉사이를 끊어내면서 내셔 남작 쪽으로 총구를 옮겼다. APK가 훼방을 놓으려 하자 이상호의 블리츠 크랭크가 김준철의 신드라를 끌고 와서 잡아낸 T1은 바루스와 뽀삐까지 끊으면서 중앙 억제기를 깼다.
34분에 내셔 남작 근처에 매복하고 있던 성연준의 렉사이를 4명이 포위해 잡아낸 T1은 내셔 남작을 편하게 챙겼다. 하단으로 밀고 내려가는 과정에 박기선의 쓰레쉬를 잡아낸 T1은 하단 억제기를 파괴했고 문우찬의 그라가스가 이우진의 바루스를 끊어낸 뒤 쌍둥이 포탑과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4연승을 확정지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