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은 27일 닌텐도 스위치용 액션게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MkLeo'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역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안티' 제이슨 베이츠와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는 8살에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대회인 애니메 엑스포 멕시코 TNT 2009에 처음 참가했고 주 캐릭터를 조커로 바꾸며 정상급 선수로 올라섰다. 이후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는 제네시스6, 스매시 얼티밋 서밋, 모모콘 209, 스매시 'N' 스매시5, EVO 2019, 슈퍼 스매시 콘 2019에서 1위를 차지했다.
T1의 조 마쉬 CEO는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와 함께 T1의 격투게임 저변을 넓히고 북미의 수많은 게이머들과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가 전세계적으로 발자취를 남겨 온 것처럼 T1의 새로운 레전드로서 역사의 한 페이지를 써내려 갈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레오나르도 로페즈 페레즈는 "T1과 함께할 수 있어서 매우 행복하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를 더욱 더 열심히 플레이할 예정이고 T1에 합류하면서 앞으로 더 좋은 일들이 생길 거라고 믿는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