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2020 4주차
▶휴스턴 아웃로즈 3대1 토론토 디파이언트
1세트 휴스턴 1 < 네팔 > 2 토론토
2세트 휴스턴 4 < 왕의 길 > 3 토론토
3세트 휴스턴 1 < 호라이즌 달 기지 > 0 토론토
4세트 휴스턴 2 < 도라도 > 1 토론토
휴스턴 아웃로즈가 토론토 디파이언트를 꺾고 홈팬들 앞에서 값진 첫 승리를 가져갔다.
휴스턴은 2일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에 위치한 리벤션 뮤직 센터에서 열린 오버워치 리그 2020 4주차 토론토와의 경기에서 솜브라-둠피스트 돌진 조합으로 팀의 강점을 살려 180도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며 3대1 승리를 거뒀다. 휴스턴은 홈 경기장에서 5연패를 끊어내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토론토가 1세트 '네팔'에서 선취점을 올렸다. 토론토는 'Agilities' 브래디 지라디의 메이가 진형을 가르고 'Nevix' 안드레아스 카를손의 디바가 활약하며 1라운드를 가져갔고 2라운드를 휴스턴의 반격에 내줬지만 3라운드 기량 차이를 보여줬다. '카리브' 박영서의 힐밴이 적중하며 거점을 챙긴 토론토는 정석 조합 맞대결에서 이변을 허용하지 않으며 2대1 승리를 가져갔다.
휴스턴은 2세트 '왕의길'에서 동점을 만들었다. 선공에 나선 토론토는 빠르게 진입해 A거점을 차지했지만 2구간을 쉽게 뚫어내지 못하며 시간이 끌렸고 휴스턴이 끈질긴 수비로 추가 시간을 만들었다. 공격에 나선 휴스턴은 'Hydration' 주앙 페드루의 메이가 빙벽으로 수비를 무너뜨리며 화물 호위에 나섰고 'LiNkzr' 이리 마살린의 맥크리가 불을 뿜으며 3점에 도달했다. 기세를 올린 휴스턴은 추가 라운드 맥크리가 화력을 퍼부으며 손쉽게 한 점을 추가했다.
휴스턴이 3세트 '호라이즌달기지'를 가져가며 앞서갔다. 솜브라-둠피스트 돌진 조합으로 수비를 펼친 휴스턴은 'Danteh' 단테 크루즈의 솜브라가 해킹으로 토론토를 괴롭히고 'blase' 제프리 창의 둠피스트가 날뛰며 거점을 지켰다. '완막'에 성공한 휴스턴은 솜브라-둠피스트로 맞불을 놓으며 공격을 펼쳤고 두 둠피스트의 치열한 대결 끝에 거점을 가져가며 리드를 잡았다.
휴스턴이 4세트 '도라도'에서 승리를 확정지었다. 휴스턴은 솜브라-둠피스트를 꺼내 단테 크루즈의 솜브라가 빠르게 EMP를 돌리며 토론토를 막아섰다. 토론토는 궁극기를 모두 쏟아 부어 추가시간 한 점을 챙겼지만 '메코' 김태홍의 디바가 눈보라를 삭제하며 추가 점수를 얻지 못했다. 공격에 나선 휴스턴은 탱커진이 킬을 쓸어 담으며 첫 경유지를 지났고 솜브라를 앞세워 난전을 정리하고 화물을 전진시키며 홈팬들 앞에서 시즌 첫 승리를 신고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