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X 1-0 kt 롤스터
1세트 드래곤X 승 < 소환사의협곡 > kt
드래곤X가 잘 키운 '쵸비' 정지훈의 카사딘을 앞세워 kt 롤스터를 무너뜨렸다.
드래곤X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0 스프링 7주 2일차 kt와의 1세트 경기에서 라인전 주도권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펼치며 초중반을 넘긴 후 성장한 카사딘이 괴력을 뽐내며 kt를 완파하고 1대0을 만들었다.
드래곤X는 '표식' 홍창현의 올라프가 자르반 4세와 성장 격차를 벌리며 드래곤을 챙겼다. 8분 협곡의 전령을 치며 kt를 부른 드래곤X는 '케리아' 류민석의 사형 선고가 적중하며 '데프트' 김혁규의 칼리스타가 노틸러스를 잡았지만 kt는 '쿠로' 이서행의 이퀄라이저 미사일을 필두로 반격에 나서 '보노' 김기범의 자르반 4세가 더블 킬을 올리고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갔다.
드래곤X는 두 번째 드래곤을 챙기며 '쵸비' 정지훈의 카사딘을 순조롭게 성장시켰다. 15분 중단에서 kt의 공세를 손쉽게 받아쳐 세 번째 드래곤까지 가져갔다. kt는 협곡의 전령을 챙겨 중단에 풀었지만 큰 타격을 주지는 못했다. 드래곤X는 19분 하단에서 카사딘이 오른을 솔로 킬 내고 사이드 포탑을 연이어 가져가며 성장에 가속을 붙였다. kt는 드래곤을 하나 챙기는 데 그쳤다.
드래곤X는 23분 내셔 남작 근처에서 쓰레쉬의 벼락같은 이니시에이팅으로 자르반 4세를 제압했고 '도란' 최현준의 아트록스가 합류해 노틸러스까지 잡았다. 카사딘이 뒤를 잡으며 kt를 포위한 드래곤X는 한끝 차이로 남은 세 명까지 모두 잡아내며 킬 스코어 7대2를 만들었다. 26분 대지 드래곤의 영혼을 챙긴 드래곤X는 중단으로 진격했다. 드래곤X는 카사딘이 적진 한 가운데로 파고들어 kt의 마지막 저항을 무너뜨렸고 그대로 28분 넥서스를 철거하며 선취점을 올렸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