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 프린스 2대1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APK 승 < 소환사의협곡 > 한화생명
2세트 APK < 소환사의협곡 > 승 한화생명
3세트 APK 승 < 소환사의협곡 > 한화생명
APK 프린스가 교전으로 한화생명e스포츠에 역전승을 거두며 시즌 6승을 수확했다.
APK는 1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0 스프링 8주 4일차 한화생명과의 3세트 경기에서 주요 딜러들을 성장시켜 공격으로 전세를 뒤집으며 2대1로 승리했다. APK는 6승11패로 7위에 오르며 승강전 탈출에 한 발 가까워졌고 한화생명은 5승11패, 세트 득실 -10으로 9위로 내려갔다.
한화생명은 APK에 첫 드래곤을 내주자 8분 '템트' 강명구의 조이가 APK의 반격을 막아서며 협곡의 전령 사냥에 성공했다. 선취점은 한화생명이 만들었다. 12분 중단에 모인 한화생명은 '리헨즈' 손시우의 타릭을 필두로 공격에 나서 조이가 브라움을 잡으며 첫 킬을 챙겼고 '비스타' 오효성의 쌍권총 난사로 트런들까지 잡았다. 드래곤을 챙긴 한화생명은 상단에서 15분 '하루' 강민승의 엘리스가 고치를 적중시키며 아트록스를 잡고 킬 스코어 3대1을 만들었다.
한화생명은 포탑을 철거하며 골드 격차를 3천 이상으로 벌렸고 타릭의 활약으로 APK를 몰아내며 주도권을 잡았다. 한화생명을 18분 중단에 협곡의 전령을 풀어 드래곤을 차지하고 1차 포탑까지 가져갔다. 한화생명은 엘리스가 적극적으로 움직여 APK를 압박하고 '큐베' 이성진의 케넨이 무서운 공성 속도를 자랑하며 21분 외곽 포탑을 모두 철거했다.
APK는 24분 성장한 '커버' 김주언의 르블랑을 앞세워 드래곤을 사냥했고 이어진 교전에서 '하이브리드' 이우진의 이즈리얼이 활약하며 2대2 교환을 맞췄다. 28분 중단 교전에서 APK는 르블랑과 이즈리얼의 순간 화력을 살려 순식간에 타릭과 엘리스를 잡았다. 곧바로 내셔 남작을 챙긴 APK는 '플로리스' 성연준의 트런들이 길을 막으며 2킬을 추가해 킬 스코어를 7대5로 뒤집고 세 번째 드래곤을 차지했다. APK는 내셔 남작 버프와 함께 공성에 나서 골드 차이를 역전시켰다.
APK는 35분 대지 드래곤의 영혼을 챙기고 내셔 남작 사냥까지 성공했다. 본진으로 진격한 APK는 르블랑이 화력을 뽐내며 중단과 상단 억제기를 파괴했고 '시크릿' 박기선의 브라움과 '익수' 전익수의 아트록스가 한화생명의 공세를 버텨내며 마지막 억제기까지 무너뜨렸다. 이즈리얼이 미스 포츈을 잡으며 수비에 균열을 낸 APK는 38분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