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은 자사의 실시간 모바일 전략게임인 클래시 로얄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로얄킹 토너먼트가 24일부터 라운드1 온라인 예선 참가자 접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5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전 기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로얄킹 토너먼트는 만 13세 이상 클래시 로얄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으로 참여 가능한 아마추어 대상의 e스포츠 대회로 플레이어의 최대 트로피 수에 따라 챔피언 토너먼트와 마스터 토너먼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챔피언 토너먼트는 최대 트로피 5,800 이상의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하며 4번의 예선전을 통해 누적 점수가 가장 높은 16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치르는 방식이다. 예선전은 클래시 로얄 게임 내 토너먼트 기능을 통해 2주간 총 4번, 각 회당 2,000명이 참여 가능한 토너먼트 방을 생성해 진행된다. 토너먼트 결과 등수에 따라 점수가 누적되며 예선전 종료 이후 상위 16명은 본선에 진출하며 8강전부터는 경기가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대 트로피 5,800 미만의 플레이어가 참여 가능한 마스터 토너먼트는 2번의 예선전을 걸쳐 누적 점수 상위 8명을 선발해 본선 경기를 치르게 된다. 챔피언 토너먼트와 마찬가지로 게임 내 토너먼트 기능을 통해 1주간 총 2번, 각 회당 1,000명이 참여 가능한 토너먼트 방에서 예선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총 상금 1,000만원 규모에 해당하는 로얄킹 토너먼트의 라운드1은 5월 2일부터 5월 23일, 라운드2는 6월 6일부터 6월 27일, 그리고 라운드3는 7월 1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며 세 라운드의 챔피언 및 마스터 토너먼트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6명의 최강자들이 모여 8월 15일부터 8월 29일까지 최강자전 경기를 치른다.
최강자전에서 1위를 차지할 경우 대한민국 최고의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의 영예를 누림과 동시에 공식 커뮤니티 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기록된다. 또한 참여한 챔피언 및 마스터 토너먼트에 따라 1위에게는 부상으로 200만원 또는 50만원의 상금과 함께 슈퍼셀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클래시 로얄 로얄킹 토너먼트 관계자는 "커뮤니티에서 지속적으로 온라인 아마추어 대회 개최에 대한 니즈가 있었으며 이를 적극 반영해 이용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면서 지속 가능한 형태의 온라인 토너먼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하며 "클래시 로얄에는 숨은 실력자가 많은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명경기와 다양한 스타플레이어들이 발굴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로얄킹 토너먼트 경기 중계는 클래시 로얄 유명 크리에이터인 'JUNE'과 클래시 로얄 전 프로 선수들이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모든 경기는 'JUNE'의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 일정 및 경기 규칙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클래시 로얄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