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의 영문 이름인 'HUFS'와 e스포츠 종목 가운데 하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고 올림픽을 합친 'HUFS LOLYMPIC'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5월16일부터 24일까지 9일 동안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미팅 시스템인 웹엑스(Webex)를 통해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많은 수업이 웹엑스를 활용하여 진행되고 있기에, 온라인 진행에 대한 학생들의 부담감이 높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의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며, 대회의 4강과 결승전은 23일과 24일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글로벌 캠퍼스 신입생 및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주변 상권들의 관심 또한 상당히 높다. 이번 대회에 후원하겠다고 나선 여덟 곳은 모두 학교 주변 상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상금 100만 원 이외에도 대회 참가자 및 관람자들을 위한 학교 주변 상권들의 쿠폰 180여 개가 준비됐다. 대회 주최측은 이번 '롤림픽'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행사 참여 및 학교 생활을 하지 못하고 있는 학우들의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주최측은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이 후원사인 학교앞 상권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함으로써 자신들이 배우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을 실제로 실현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