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라이벌스 발로란트 코리아 쇼다운은 15일 저녁 6시 트위치 라이벌스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트위치 라이벌스는 트위치에서 활동 중인 게임 스트리머들끼리 팀을 이뤄 개최되는 이벤트로 지난 해 레인보우 식스 시즈 종목으로 치러졌고 올 해는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인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FPS게임 발로란트로 대회가 진행된다.
지난 5월 5일 한국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발로란트는 4월부터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북미와 유럽에서 한 달 동안 708만 시청시간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이번 트위치 라이벌스 발로란트 코리아 쇼다운은 발로란트 e스포츠가 한국에서도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는 척도가 될 전망이다.
대회 방식은 스트리머 5명이 한 팀으로 총 4팀이 출전하며 총상금은 5만 달러(한화 약 6,148만 원)이고 우승상금 1만 5,000달러(한화 약 1,845만 원)이다. 대회 상금은 참가팀들의 이름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대회에는 '학살' 김효종, '준바' 김준혁, '주안코리아' 김봉상, '미르다요' 조준형, '미라지' 배정민, '에임히어로' 정현철, 이태준, 실프, 유키드 등 20명의 인기 스트리머들이 팀을 이뤄 참가한다.
구남인 기자 ni041372@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