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코리아의 기획 및 후원 하에 진행되는 오버워치 감사제 2020 스페셜 매치업은 31일 오후 5시부터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약 4시간 동안 생중계된다.
한국 오버워치 e스포츠의 기반을 닦은 것은 물론 압도적인 기량과 팬덤으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 e스포츠의 힘을 알리고 현재 오버워치 리그 및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약 중인 구 러너웨이 및 루나틱 하이 선수들의 에이펙스 스페셜 매치는 오후 7시 시작된다.
러너웨이에서는 '러너' 윤대훈을 비롯한 '학살' 김효종, '스티치' 이충희, '범퍼' 박상범, '카이저' 류상훈, '트와일라잇' 이주석이 출전하며 루나틱 하이에서는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류제홍' 류제홍의 참가가 확정된 가운데 '토비' 양진모, '미로' 공진혁, '후아유' 이승준, '이태준' 이태준, '준바' 김준혁, '기도' 문기도가 이벤트 매치에 나선다.
두 팀의 맞대결에 앞선 오후 5시부터는 또 하나의 이벤트 매치인 오버워치 퓨쳐스 매치가 생중계된다. 현역 오버워치 리그 선수와 전 세계 오버워치 e스포츠 아마추어 신에서 가장 앞선 실력으로 평가 받는 컨텐더스 코리아 소속 유망주들이 혼합 팀을 이뤄 펼치는 경기로 오버워치 '프로가 되는 길(Path to Pro)'을 통해 오버워치 리그 진출에 성공한 선수와 미래의 오버워치 리거가 한 자리에 모이는 보기 드문 진풍경이 예상된다. 참가 선수 명단은 추후 발표된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오버워치 감사제 2020 스페셜 매치업에 대한 화답으로 오버워치 에이펙스 시즌2 다시 보는 명경기 방송을 오는 30일까지 오버워치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선보인다.
26일 오후 5시에는 에이펙스 시즌2 16강전 일부 경기 및 8강 경기가 순차적으로 송출되며 27일 오후 3시부터는 잔여 8강 및 4강 대결이 연이어 방송된다. 오버워치 감사제 2020 스페셜 매치업 하루 전인 30일 오후 5시부터는 러너웨이와 루나틱 하이가 펼친 세기의 결승전이 방영된다.
많은 오버워치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버워치 감사제 2020 스페셜 매치업 티저 영상은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