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X는 27일 보도 자료를 통해 맥라렌 서울과 스폰서십 및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파트너십의 핵심은 도전과 혁신이라는 공통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드래곤X는 설명했다. 드래곤X는 'Enjoy Challenge'(도전을 즐겨라)로 대표되는 도전 정신을 보유한 팀으로, 기존 e스포츠 업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창적인 콘텐츠로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맥라렌은 모터 스포츠를 통한 끝없는 기술 혁신과 신기술 및 신소재의 도전적인 실험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는 영국의 정상급 슈퍼카 브랜드이다.
두 브랜드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최고라는 위치를 지키고 있기에 파트너십의 시너지 역시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파트너십의 시작은 드래곤X 선수단 유니폼에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의 로고를 이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향후 드래곤X 팀은 파트너십의 시너지를 높일 다양한 맥라렌과의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최상인 드래곤X 단장은 "F1 그랑프리 우승 160회를 포함해 '가장 성공한 팀'이라는 명성에 뿌리를 둔 최고급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드래곤X 팀에게 우승을 향한 강력한 동기 부여를 줄 것이고, 나아가 모든 e스포츠 팬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