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는 13일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인 BBC i플레이어와 BBC 스포츠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UK 리그 챔피언십(이하 UKLC)과 노던 LoL 챔피언십(이하 NLC) 생중계에 나선다고 밝혔다.
NLC는 북유럽 리그와 영국, 아일랜드 리그를 통합해 신설됐으며 LoL 유러피언 챔피언십(LEC)의 하부 리그인 유러피언 마스터즈의 지역 리그이다. NLC 2020 서머는 통합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시즌으로 프나틱과 엑셀 e스포츠의 아카데미 팀을 비롯한 12개 팀이 참가한다. UKLC는 북유럽 리그와의 통합 후 NLC의 하부 리그로 재편성됐다.
BBC 스포츠의 벤 갤롭 디지털 팀장은 "e스포츠에 있어서 LoL보다 규모가 큰 대회는 없으며 우리는 여름 내내 모든 팀들의 활동을 보게 돼 매우 기쁘다"며 "BBC에서 곧 재개될 모든 스포츠 중계들과 더불어 이 몇 주 간의 보도는 e스포츠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의지를 보여준다"고 밝혔다.
BBC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통 스포츠가 멈춰선 최근 e스포츠 중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BBC는 지난 5월 로켓 리그 유로피언 시리즈를, 최근에는 여성 드라이버를 위한 모터스포츠 대회인 W시리즈의 e스포츠 리그를 중계를 진행한 바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