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 1-1 젠지
1세트 kt 승 < 소환사의협곡 > 젠지
2세트 kt < 소환사의협곡 > 승 젠지
젠지가 하단을 터뜨리며 kt 롤스터를 꺾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젠지는 21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0 서머 1주차 kt와의 2세트 경기에서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룰러' 박재혁의 애쉬와 '켈린' 김형규의 카르마 하단 듀오가 킬을 만들어내며 빠르게 승기를 잡았고 kt의 끈끈한 수성을 뚫어내며 세트 스코어 1대1을 맞췄다.
젠지가 4분 선취점을 올렸다. 하단에서 '룰러' 박재혁의 애쉬와 '켈린' 김형규의 카르마가 라인전부터 거세게 kt를 압박한 끝에 사이온을 잡아냈다. 젠지는 '라스칼' 김광희의 카밀이 제이스를 몰아붙이며 상단에 kt를 묶어두는 사이 '클리드' 김태민의 킨드레드가 드래곤을 챙겼고 7분 또 다시 하단에서 세나와 사이온을 모두 잡아내며 균형을 무너뜨렸다. kt는 빠르게 모여 8분 '투신' 박종익의 사이온이 킨드레드를 끊으며 협곡의 전령을 챙기고 응수했지만 하단에서 추가 데스를 막기는 어려웠다.
젠지는 12분 하단에서 사이온을 쫓아내며 드래곤을 노리는 kt를 쳤고 카밀과 '비디디' 곽보성의 갈리오가 진형을 가르며 트런들을 잡고 두 번째 드래곤을 챙겼다. 곧바로 하단을 노린 젠지는 양의 안식처와 함께 포탑 아래서 2킬을 추가했고 kt의 반격은 '에이밍' 김하람의 세나가 카밀을 제압하는 데 그쳤다. 15분 협곡의 전령 앞 전투에서 젠지는 애쉬와 킨드레드의 화력으로 손쉽게 2킬을 더하며 킬 스코어를 9대2로 벌렸다.
kt는 18분 젠지가 인원을 나눈 사이 중단에 모여 애쉬를 제압하며 드래곤을 챙겼다. kt는 20분 상단에서 다시 공격에 나섰지만 이번에는 젠지의 반격이 거셌다. 갈리오가 영웅 출현으로 합류했고 카르마의 유지력과 킨드레드의 양의 안식처로 공세를 받아내며 3킬을 쓸어 담고 내셔 남작을 챙겼다. 젠지는 성장 차이를 앞세워 kt를 몰아내며 중단 억제기를 가져갔고 kt는 상단을 노려 사이온이 카밀과 갈리오를 잡고 2킬을 가져갔다. kt는 드래곤을 가져가며 한 숨을 돌렸다.
젠지는 내각 포탑과 상단 억제기까지 모두 철거하며 kt를 압박했다. kt는 사이온과 함께 '스맵' 송경호의 제이스가 화력을 발휘하며 킬 교환을 만들고 수성을 펼쳤다. 젠지가 결국 내셔 남작 앞에서 마침표를 찍는 데 성공했다. 젠지는 33분 내셔 남작 앞에서 킨드레드가 잡히며 역으로 내셔 남작을 내줬지만 둥지 안에서 갈리오가 듀란드의 방패를 적중시키며 에이스를 띄웠고 넥서스를 파괴하며 1대1을 맞췄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