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경기 조중혁 2대0 조성호
1세트 조중혁(테, 7시) 승 < 필라스오브골드 > 조성호(프, 1시)
2세트 조중혁(테, 5시) 승< 데스오라 > 조성호(프, 11시)
브레이브 스타 게이밍 조중혁이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호를 2대0으로 물리치고 승자전에 올라갔다.
조중혁은 2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GSL 2020 시즌2 코드S 16강 C조 2경기 조성호와의 대결에서 후반을 도모하는 전략을 들고 나와 연이어 승리했다.
1세트에서 조중혁은 세 개의 사령부를 확보하면서 병력을 쏟아내 승리했다. 1개의 병영을 유지하면서 앞마당을, 군수공장에서 병력을 뽑으면서 두 번째 확장까지 가져간 조중혁은 공성전차와 함께 내려와서 병력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 조성호의 찌르기를 편안하게 막아낸 조중혁은 공성전차와 해병, 불곰을 주력으로 밀고 나왔고 조성호의 거신을 활용한 포위 공격을 받아내면서 힘싸움에서 승리했다.
2세트에서 조중혁은 15분 이후 전투를 기획했다. 의료선에 해병을 실어 조성호의 본진에 드롭하면서 일꾼을 잡아낸 조중혁은 공성전차와 해병을 모으면서 확장을 연이어 늘렸다. 조성호가 불멸자와 고위기사를 조합해 정면 돌파를 시도하자 깔끔하게 막아낸 조중혁은 조성호가 2차 공격을 시도할 때 1시 지역에 빼놓았던 의료선 2기 분량의 해병과 불곰을 밀어 넣으면서 프로토스의 확장 두 곳을 무너뜨렸다. 공성전차와 해병, 불곰, 의료선을 조합한 조중혁은 조성주의 앞마당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승자전에 진출, 강민수와 대결한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