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20 서머 7주 1일차
▶아프리카 프릭스 2대0 한화생명e스포츠
1세트 아프리카 승 < 소환사의협곡 > 한화생명
2세트 아프리카 승 < 소환사의협곡 > 한화생명
아프리카 프릭스가 '플라이' 송용준의 조이의 활약으로 한화생명e스포츠를 완파했다.
아프리카는 30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020 서머 7주 1일차 한화생명과의 2세트 경기에서 송용준의 조이가 솔로 킬로 포문을 연 후 한화생명을 시종일관 압도하며 24분 만에 한화생명을 꺾고 2대0 승리를 거뒀다. 아프리카는 시즌 7승째를 수확하며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뒀고 한화생명은 첫 승 후 다시 2연패에 빠졌다.
아프리카는 '플라이' 송용준의 조이가 초반부터 거세게 공격을 퍼부은 끝에 8분 아지르를 솔로 킬 내며 선취점을 올렸다. 아프리카는 10분 조이가 '스피릿' 이다윤의 세트와 함께 중단에서 아지르를 잡아냈고 '벤' 남동현의 탐 켄치가 올라와 세트를 지키며 조이가 추격 끝에 니달리까지 잡아냈다. 한화생명이 그 사이 하단 포탑 안에서 애쉬를 잡자 아프리카는 곧바로 한화생명을 포위하고 칼리스타를 잡으며 응수했다.
아프리카는 주도권을 쥐고 연이어 드래곤을 가져갔고 무섭게 성장한 조이가 화력을 뽐내며 한화생명을 압박했다. 12분 한화생명이 상단을 노리자 '기인' 김기인의 모데카이저가 버티는 사이 조이가 올라왔고 헤롱헤롱쿨쿨방울을 적중시키며 니달리를 잡고 다섯 번째 킬을 챙겼다. 아프리카는 18분 드래곤 앞에서 모데카이저가 한화생명의 공세를 막는 사이 세 번째 드래곤을 차지했다.
22문 드래곤을 앞두고 아프리카가 중단에서 '미스틱' 진성준의 마법의 수정화살로 교전을 열었고 세트가 뒤를 잡고 대미장식을 적중시키며 압도적인 화력으로 3킬을 쓸어 담고 내셔 남작을 챙겼다. 아프리카는 23분 드래곤 앞에서 애쉬와 조이의 맹공으로 깔끔하게 에이스를 띄웠고 중단으로 진격해 24분 넥서스를 파괴하며 완승을 거뒀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