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클랜 2대1 배틀존
1세트 갈라클랜 6 < 제3보급창고 > 4 배틀존
2세트 갈라클랜 4 < 크로스포트 > 6 배틀존
3세트 갈라클랜 6 < 프로방스 > 4 배틀존
갈라클랜이 매 세트 접전이 펼쳐진 치열한 경기 끝에 배틀존을 꺾고 최종전을 향했다.
갈라클랜은 8일 온라인으로 열린 레벨업 서든어택 코리아컵 2020 시즌1 본선 8강 A조 패자전 배틀존과의 경기에서 공방을 주고받는 접전에서 후반 라운드 집중력을 보여주며 2대1로 승리했다. 갈라클랜은 와우판타스틱과 아스페의 승자전 패자와 결선 진출 마지막 자리를 걸고 맞붙는다.
'제3보급창고'에서 시작된 1세트, 갈라클랜이 전반전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줬다. A사이트에서 윤성호의 정확한 헤드 샷으로 승기를 잡으며 선취점을 올린 갈라클랜은 3, 4라운드 내내 깔끔하게 배틀존을 막아서며 3대1을 만들었다. 갈라클랜은 5라운드 난타전 끝에 정재성이 마지막 생존자가 되며 4대1로 후반에 돌입했다.
배틀존도 수비에서 반격했다. 강지원이 날카로운 샷을 뽐내며 갈라클랜의 진입을 막아서며 라운드 스코어를 따라잡았고 기세를 잡은 8라운드 순식간에 공격을 휘몰아쳐 갈라클랜을 쓰러뜨리며 4대4 동점을 맞췄다. 갈라클랜은 9라운드 난타전 끝에 최기환이 배틀존을 쓰러뜨리며 다시 리드를 잡고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 10라운드, 배틀존은 샷이 흔들리며 아쉬움을 남겼고 갈라클랜이 이를 놓치지 않고 강민수와 최기한의 활약으로 승리하며 6대4로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는 '크로스포트'에서 진행됐다. 라운드를 주고받는 치열한 접전에서 갈라클랜은 몸으로 공격을 막아서며 폭탄 해체에 성공하며 3대2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수비에 나선 배틀존이 반준호와 강지원의 공격 라인이 살아나며 4대4 동점을 만들고 기세를 올렸다. 배틀존은 9라운드 강한영의 매복에 이어 반준호가 진입해 정리하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고 10라운드 한홍진의 첫 킬로 포문을 연 후 갈라클랜의 작전을 받아쳐 6대4 승리를 거두며 세트 스코어 1대1을 맞췄다.
'프로방스'에서 마지막 3세트라 펼쳐졌다. 전반전, 배틀존이 1라운드 반준호를 필두로 방패와 함께 돌격해 선취점을 올렸고 2라운드 반준호의 올 킬로 깔끔하게 2대0을 만들었다. 갈라클랜은 침착하게 배틀존의 깜짝 전략을 받아치며 동점을 맞췄고 5라운드 한 수 위의 전투력으로 리드를 빼앗았다.
후반전 배틀존이 강지원의 수류탄으로 순식간에 갈라클랜을 제압하자 갈라클랜은 정재성의 권총으로 불을 뿜으며 응수했다. 팽팽한 4대4 상황에서 갈라클랜은 9라운드 윤성호와 강민수가 생존해 배틀존을 정리하며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고 이재하가 발 빠르게 움직이며 배틀존을 정리하고 접전 끝에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