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판타스틱 2대1 갈라클랜
1세트 와우판타스틱 6 < 제3보급창고 > 1 갈라클랜
2세트 와우판타스틱 5 < 프로방스 > 6 갈라클랜
3세트 와우판타스틱 6 < 크로스포트 > 3 갈라클랜
와우판타스틱이 갈라클랜의 추격을 뿌리치며 A조의 4강 마지막 티켓을 거머쥐었다.
와우판타스틱은 8일 온라인으로 열린 레벨업 서든어택 코리아컵 2020 시즌1 본선 8강 A조 최종전 갈라클랜과의 경기에서 1라운드 완승을 거둔 후 2라운드 골든 라운드까지 가는 접전 끝에 내줬지만 3라운드 이성희의 저격이 불을 뿜으며 2대1로 승리했다.
'제3보급창고'에서 시작된 1라운드 갈라클랜이 최기환의 4킬과 함께 손쉽게 선취점을 올렸다. 2라운드 와우판타스틱이 반격했다. 방패를 활용한 갈라클랜의 전략을 정한울이 받아쳐 올 킬을 만들며 1대1을 맞췄다. 기세를 잡은 와우판타스틱은 압도적은 오더와 샷으로 한 번의 반격도 허용하지 않았고 그대로 내리 네 라운드를 따내며 6대1 완승을 거뒀다.
2세트는 '프로방스'에서 진행됐다. 2세트 역시 갈라클랜이 선취점을 올리며 시작했지만 와우판타스틱은 이성희의 샷이 불을 뿜으며 곧바로 1대1을 맞췄다. 갈라클랜은 이재하의 활약으로 와우판타스틱의 전략을 받아쳐 리드를 잡았고 4라운드 난타전 끝에 정재성이 끝가지 생존하며 3대1을 만들었다. 와우판타스틱도 A사이트를 뚫어내며 한 라운드를 추격한 채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전 와우판타스틱이 정한울의 활약으로 3대3 동점을 맞추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팽팽한 경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와우판타스틱이 이성희의 샷을 앞세워 속도를 높인 갈라클랜의 공세를 받아쳐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갈라클랜이 막판 집중력을 발휘했다. 최기환이 1대1 대결에서 승리하며 승부를 연장 라운드까지 끌고 간 갈라클랜은 와우판타스틱의 공격을 받아쳐 6대5 신승을 거뒀다.
승부는 3세트 '크로스포트'에서 결정됐다. 갈라클랜이 강민수의 발 빠른 판단에 힘입어 리드를 잡자 와우판타스틱은 정한울이 거침없이 돌격해 2대2 균형을 맞췄다. 갈라클랜은 난전 양상에서 최기환이 활약하며 와우판타스틱의 공격을 허용하지 않고 전반전을 3대2로 마무리했다.
후반전에 나선 와우판타스틱은 이성희의 저격이 연이어 첫 킬을 만들며 세 세트를 내리 가져가며 기세를 올렸다. 와우판타스틱은 정한울이 위기에서 살아남으며 수적 우위를 점했고 문대경이 뒤를 잡고 갈라클랜을 무너뜨리며 치열한 접전을 마무리하고 결선으로 향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