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은 지역 자체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e스포츠 활성화 및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e스포츠 산업 기반을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크게 견습심판 과정과 전문인력양성 과정으로 구분되며 각 과정은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견습심판 교육 과정은 교양, 심판수행, ICT이해, 현장실습으로 진행되고 전문인력양성 과정은 e스포츠의 이해, e스포츠 산업, 대회 기획 및 운영, 현장실습으로 구성됐다. 두 과정 모두 e스포츠 전문 연사 강연이 진행된다. 교육 일정은 이론교육이 오는 9월 5일(토)부터 13일(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열리며 이후 현장실습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다. 교육은 대전 소재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정원은 각 과정별 30명이다.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교육 수료증 및 기념품이 수여되며, 이후 현장실습의 기회 또한 부여된다. 아울러 대전시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 운영인력으로 우선적으로 선발되고, 대전 e스포츠 상설경기장(건립 예정)에 파견될 기회를 얻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e스포츠에 관심있는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선발이지만 대전시 거주자 및 대전지역 대학생을 우선해서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오는 8월 26일 자정까지 온라인(https://bit.ly/esports-edu)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e스포츠 산업인력 양성교육에 관해 더 궁금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www.e-sport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