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2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팀전 8강 풀리그 경기 및 개인전 32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매주 수·토요일 오후 6시 OGN e스타디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지난 시즌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카트라이더 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대회 공식 명칭은 2020 SKT 5GX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로 확정됐으며 SK텔레콤의 점프 VR 앱을 통해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총 상금 9천만 원 규모로 열리는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본선은 챔피언 자리를 둔 12주간의 레이싱 열전을 펼친다. 시드를 부여받은 한화생명e스포츠와 샌드박스 게이밍,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를 비롯해 예선을 통과한 모토, SGA e스포츠, 스타라이트, GC 부산 E스탯까지 총 8개 팀이 팀전에 나서며 개인전에는 박인수를 포함 32명이 4개조로 나눠 경쟁에 나선다.
이 중 팀 지원 프로젝트 참여 게임단은 한화생명e스포츠, 성남 락스, 아프리카 프릭스, 샌드박스 게이밍, GC부산 E스탯, SGAe스포츠 총 6곳으로 지난 시즌보다 확대됐다.
중계진은 시즌1과 같이 성승헌 캐스터와 김대겸, 정준 해설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카트걸 최시은 아나운서가 각 팀의 응원 코멘트와 승자 인터뷰 등을 맡는다. 매주 수요일에는 대회 중계 20분전부터 지난 주 경기 리뷰 및 이번 주 경기에 대한 전망을 들어보는 위클리카트가 준비돼있으며 매주 토요일 경기 후에는 선수들의 퇴근길을 함께하는 온라인 팬미팅 퇴근길 라이브가 준비되어 중계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2020 SKT 5GX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경기는 CJ ENM 게임채널 OGN의 TV채널과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티빙, 점프 VR에서 생중계 예정이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