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기 궈지시앙 2대1 장재호
1세트 궈지시앙(언, 1시) 승 < 컨실드힐 > 장재호(나, 7시)
2세트 궈지시앙(언, 7시) 승 < 라스트리퓨지 > 장재호(나, 1시)
3세트 궈지시앙(언, 7시) < 노던아일 > 승 장재호(나, 1시)
'제5종족' 장재호가 중국의 복병 'Eer0' 궈지시앙에게 패하면서 1패를 안았다.
장재호는 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WCG 2020 커넥티드 워크래프트3 A조 풀리그 1일차에서 언데드로 플레이하는 'Eer0' 궈지시앙에게 무너지면서 1패를 안았다.
장재호는 '컨실드힐'에서 열린 1세트에서 중립 영웅인 비스트 마스터를 먼저 뽑았고 아처를 조합했다. 데스나이트를 뽑아 사냥을 견제한 궈지시앙의 영리한 플레이에 의해 3개의 몹을 모두 내준 장재호는 2레벨을 먼저 허용했고 궈지시앙은 나가 시 위치를 두 번째 영웅으로 뽑으면서 핀드와 함께 압박했다.
아처와 드라이어드로 병력을 구성한 장재호는 5시에 몰래 확장을 가져갔지만 궈지시앙에게 발각됐고 트리 오브 라이프를 지키기 위해 전투를 벌였다가 데스 나이트와 나가시위치, 리치를 조합한 궈지시앙의 3영웅에게 비스트 마스터가 일점사를 당하면서 밀렸다. 병력을 갈무리한 뒤 궈지시앙의 본진을 타격했던 장재호는 병력을 잃었고 영웅 캠프에서 세 번째 전투를 펼쳤다가 패하면서 1세트를 내줬다.
'라스트리퓨지'에서 열린 2세트에서 장재호는 1세트와 달리 키퍼 오브 더 그로브를 뽑으면서 견제 중심으로 경기를 풀어갔지만 데스 나이트와 구울로 사냥한 궈지시앙의 성장을 막지는 못했다. 11시에 확장을 가져가던 장재호는 궈지시앙이 데스 나이트와 가고일로 견제한 탓에 안정적으로 확장을 가져가지 못했다.
3영웅 체제를 갖춘 장재호는 아처를 대거 생산하면서 궈지시앙의 어보미네이션을 대거 잡아냈고 11시 지역에 완성된 언데드의 몰래 확장까지 파괴하면서 유리하게 풀어가는 듯했다. 하지만 4시에 건설한 트리 오브 라이프가 파괴됐고 12시 지역 전투에서 프리스티스 오브 더 문과 고블린 팅커가 연달아 잡히면서 패배가 확정됐다.
3세트에서 장재호는 키퍼 오브 더 그로브를 먼저 뽑았고 건물을 대동하면서 아처와 함께 사냥을 시도, 3레벨에 도달했다. 두 번째 유닛으로 데몬 헌터를 가져간 장재호는 프리스티드 오브 더 문까지 뽑으면서 중앙 지역에서 전투를 걸었다. 영웅 레벨에서 앞서 있던 장재호는 집중 공격을 받던 데몬 헌터를 뒤로 빼면서 살려냈고 남은 병력으로 궈지시앙의 병력을 잡아내면서 한 세트를 따내며 첫 경기를 마쳤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