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4일 LCK 공식 유튜브를 통해 2020 롤드컵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2020 월드 챔피언십, 이제 우리가 쟁취할 시간입니다'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시대는 계속 바뀌며, 어느 팀이든 이번 롤드컵에 정상을 쟁취하라는 내용이다.
영상 초반에 SKT T1이 롤드컵을 3번 우승한 장면에서 "열기가 시대를 일으키고 때론 전복시키기도 한다"라고 얘기하며 LCK 팀의 모습이 사라진다. 이후 중국과 유럽 팀의 모습이 등장해 2018, 19 시즌 롤드컵 결승전을 뜻하며 시대는 계속해서 변하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페이커' 이상혁의 경우 영웅 또는 전설로 표현됐다. 라이엇은 '페이커'의 뒷 모습을 보이며 "과거로 돌아갈 수 없고, 제자리에 머물 수도 없다"고 말하며, 해당 인물 또는 리그의 시대만 두고 보지 않겠다는 의미를 표출했다.
이후 라이엇은 '페이커', '우지', 인빅터스 게이밍, 펀플러스 피닉스 등 이전 레전드 선수와 우승팀을 보여주며 "2020 롤드컵에는 전설적인 플레이어도, 전시즌 우승자도 존재하지 않으니 누구든 왕좌를 쟁취하라"라는 의미를 내포하며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2020 롤드컵은 오는 2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한 달간 중국 상하이에서 치러진다. 결승전은 오는 10월 31일 중국 상하이 푸동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안수민 인턴기자(tim.ansoom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