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트 2대0 MUSAT_
1세트 유나이트 승< 메트로폴리스 > MUSAT_
2세트 유나이트 승< 스프링필드 > MUSAT_
유나이트가 'MUSAT_'에게 제노사이드를 허용하긴 했지만 뒷심을 발휘하면서 결승에 진출했다.
유나이트는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레벨업X사이퍼즈 언택트 토너먼트 4강 B조 'MUSAT_'와의 2세트에서 '낙율'의 카로슈에게 제노사이드를 내주기도 했지만 후반 집중력을 살리면서 2대0으로 승리,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메트로폴리스'에서 열린 1세트에서 유나이트는 피터와 스텔라, 브루스를 금지하고 나이오비와 토마스, 미아, 라이언, 도일을 선택했고 MUSAT_는 샬럿, 빅터, 레오노르를 밴하면서 제키엘, 린, 탄야, 히카르도, 하랑을 가져갔다.
유나이트는 1세트에서 3명의 원거리 공격 챔피언이 엄청난 성장세를 발휘하면서 손쉽게 승리했다. 초반에 유나이트는 '까칠설아'의 제키엘을 앞세워 밀고 들어온 'MUSAT_'의 공격을 받아내면서 킬을 따냈다. '김민하' 토마스가 집중 공략을 통해 제키엘을 끊어냈고 '각성'의 라이언이 대미지를 보태면서 킬 스코어 3대0으로 앞서 나갔다. '송인혁'의 미아가 '제난'의 하랑을 제거한 유나이트는 '백강'의 린까지 제거하면서 유리하게 풀어갔다. 왼쪽으로 파고든 유나이트는 '백강'의 린과 '까칠설아'의 제키엘을 끊어내면서 킬 격차를 벌렸고 '푸'의 도일이 오른쪽 전투에서 린을 또 묶으면서 잡아냈다.
'문성진짜원딜잘함'의 나이오비가 가장 먼저 50레벨에 도달한 유나이트는 '송인혁'의 미아가 린을 제거하면서 왼쪽 돌파에 성공, 타워를 무너뜨렸다. 'MUSAT_'가 '문성진짜원딜잘함'의 나이오비를 거의 잡았다고 생각하는 순간 '송인혁'의 미아와 '김민하'의 토마스가 상대 스킬을 끊어내면서 살려낸 유나이티드가 1세트를 가져갔다.
2세트에서 유나이트는 라이언, 엘프리데, 미쉘을 금지했고 '김민하'가 히카르도, '문성진짜원딜잘함'이 윌라드, '각성'이 스텔라, '송인혁'이 하랑, '푸'가 휴톤을 택했고 'MUSAT_'는 도일, 웨슬리, 단야를 금지한 뒤 '백강'이 제키엘, '까칠설아'가 브루스, '알려고하지마세요'가 샬럿, '제난'이 빅터, '낙율'이 카로슈를 골랐다.
유나이트는 '각성'의 스텔라가 '백강'의 제키엘을 물면서 깔끔하게 첫 킬을 가져갔다. 2분에 'MUSAT_'가 제키엘과 브루스를 전면에 내세웠지만 유니이트는 '김민하'의 히카르도가 2킬을 챙기면서 킬 스코어 3대0으로 앞서 나갔다. 유나이트는 '각성'의 스텔라가 앞선에 나서면서 'MUSAT_'의 '알려고하지마세요'의 샬럿을 끊어낸 뒤 2명을 더 제거하면서 6대0까지 달아났다.
'MUSAT_'는 '까칠설야'의 브루스가 기간틱으로 파고들었고 뒤에서 화력을 퍼부으면서 유나이트 선수들 4명을 잡아내며 격차를 좁혔다. 트루퍼를 잡아내면서 왼쪽으로 치고 들어간 유나이트는 샬럿과 카로슈, 브루스를 연달아 잡아내며 방어 타워도 무너뜨렸다. 'MUSAT_'는 유나이트의 휴톤과 스텔라의 진입을 허용했지만 상대 뒤로 돌아 들어간 '낙율'의 카로슈가 상대 원거리 딜러 두 명을 순식간에 녹이면서 킬을 따냈다.
유나이트는 'MUSAT_'의 '낙율' 카로슈를 노리고 파고 들었고 빅터와 샬럿을 끊어냈지만 카로슈가 살아서 빠져 나갔다가 전장에 재진입하면서 화력을 맡고 있는 캐릭터들부터 잡아내며 제노사이드를 만들어내고 킬 스코어를 뒤집었다.
유나이트는 18분에 중앙 지역에서 브루스와 제키엘을 포위해서 잡아냈고 포탑을 파괴했다. 유나이트는 'MUSAT_'의 제키엘과 브루스가 들어온 뒤 '낙율'의 카로슈가 마무리하러 들어올 것이라 예상하면서 뒤로 한 번 빠졌고 카로슈의 공격을 회피한 뒤 반격에 성공하며 3킬을 따냈고 밀고 들어가서 2대0으로 승리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