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20 플레이-인 녹아웃 스테이지 1일차
▶파파라 슈퍼매시브 2-2 매드 라이온스
1세트 슈퍼매시브 승 < 소환사의협곡 > 매드
2세트 슈퍼매시브 < 소환사의협곡 > 승 매드
3세트 슈퍼매시브 승 < 소환사의협곡 > 매드
4세트 슈퍼매시브 < 소환사의협곡 > 승 매드
매드 라이온스가 베인을 꺼낸 파파라 슈퍼매시브의 깜짝 베인 픽에 흔들리지 않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매드는 29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2020 플레이-인 녹아웃 스테이지 1일차 슈퍼매시브와의 4세트 경기에서 'Humanoid' 마렉 브라즈다의 카시오페아가 활약하며 초반 기세를 잡은 후 교전마다 베인을 꽁꽁 묶은 'Kaiser' 노르만 카이저의 알리스타를 앞세워 재역전승을 거두고 2대2를 맞췄다.
매드가 초반 앞서나갔다. 중단에서 'Humanoid' 마렉 브라즈다의 카시오페아가 라인전을 압박하며 주도권을 잡았고 협곡의 전령을 차지했다. 슈퍼매시브는 10분 'Armut' 이르판 베르크 투켁의 사이온이 오른을 물어 '카카오' 이병권의 릴리아가 첫 킬을 챙겼지만 매드가 곧바로 반격했다. 중단에 전령을 푼 매드는 카시오페아의 석화의 응시가 적중하며 세트를 잡고 포탑을 압박했다. 13분 중단 교전서도 매드는 석화의 응시가 적중하며 레오나를 잡고 전령 둥지에서 사이온을 잡으며 킬을 더했다.
슈퍼매시브가 날카로운 공격으로 균형을 맞췄다. 15분 드래곤을 앞두고 모인 슈퍼매시브는 릴리아의 수면이 적중하며 카시오페아를 물었다. '눈꽃' 노회종의 레오나가 흑점 폭발로 발을 묶었고 'Bolulu' 오누르 칸 데미롤의 세트가 카시오페아를 제압한 슈퍼매시브는 'Zeitnot' 바르카이 아시쿠준의 베인이 알리스타를 잡으며 성장했다. 20분 다시 한 번 릴리아의 수면과 함께 알리스타를 잡아낸 슈퍼매시브는 단단한 앞라인을 내세운 베인이 은화살을 퍼부으며 4킬과 함께 세 번째 드래곤을 차지했다.
매드가 교전으로 다시 리드를 잡았다. 27분 드래곤이 나오며 소강상태가 깨졌고 매드가 'Kaiser' 노르만 카이저의 알리스타를 앞세워 교전을 열었다. 'Carzzy' 마티아스 오르사그의 이즈리얼이 베인을 잡아내며 매드는 주포를 잃은 슈퍼매시브를 무너뜨리며 3킬을 쓸어 담았고 드래곤과 내셔 남작을 차지하며 골드 격차를 뒤집었다.
매드는 베인의 약점을 공략하며 손쉽게 다섯 번째 포탑을 모두 철거했다. 매드는 상단으로 진격해 억제기를 무너뜨렸고 알리스타가 베인을 묶고 오른이 앞라인에서 버티며 에이스를 띄웠다. 매드는 31분 넥서스를 파괴하고 세트 스코어 2대2를 맞추며 경기를 마지막 세트로 끌고 갔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