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조에 속한 담원 게이밍은 9일 중국 상하이 미디어 테크 스튜디오에서 열리는 롤드컵 16강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PSG 탈론, 로그, 징동 게이밍(이하 JDG)을 차례로 상대한다.
1라운드에서 담원은 JDG를 꺾은 뒤 로그와 PSG를 연달아 꺾었다. 이 과정에서 담원은 킬을 데스로 나눈 K/D 수치에서 2.61로 16개 팀 중에 가장 높았고 평균 경기 시간은 28분 50초로 JDG와 PSG 탈론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지만 JDG와 PSG 모두 패배를 기록한 바 있다는 점에서는 담원이 가장 짧은 경기 시간으로 승수를 챙겼다고 분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평균 타워 파괴 횟수 10, 퍼스트 블러드와 첫 포탑 파괴율 100%, 전령 획득률, 내셔 남작 획득률 100% 등 모든 지표에서 완벽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2라운드에서도 담원은 큰 이변이 없는 한 8강에 올라갈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8일 열린 16강 A조에서 G2 e스포츠의 1위가 유력했지만 쑤닝에게 연패를 당하면서 2위로 밀린 것을 보면 담원도 방심은 금물이다.
담원은 순위도 생각해야 한다. 8강에 올라가더라도 다른 조 1위와 만나야 하는 2위보다는 2위를 만나는 1위가 낫다. 담원이 1위를 차지하는데 걸림돌이 될 수 있는 팀은 중국 2번 시드인 JDG다. 담원에게 패하기는 했지만 그 뒤로 PSG와 로그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만약 담원이 JDG에게 패하고 JDG가 3승을 달성한다면 5승1패 팀들의 순위 결정전이 열릴 수도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