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끝난 롤드컵 2020 8강전 결과 중국(이하 LPL) 대표 톱 e스포츠와 쑤닝 게이밍, 한국(이하 LCK) 대표 담원 게이밍, 유럽(이하 LC) 대표인 G2 e스포츠가 4강에 올랐다.
4강전 대진은 LPL 대표인 톱 e스포츠와 쑤닝, LCK 대표 담원 게이밍과 LC 대표 G2 e스포츠로 정해졌다. 톱 e스포츠와 담원, G2는 각 지역의 1번 시드이며 쑤닝은 LPL 3번 시드다.
2019년 롤드컵도 2020년과 비슷한 구성으로 진행됐다. 당시 4강에 오른 팀은 LPL 대표 펀플러스 피닉스와 인빅터스 게이밍, LCK 대표 SK텔레콤 T1, LEC 대표 G2 e스포츠였다.
펀플러스 피닉스와 SK텔레콤 T1, G2 e스포츠는 1번 시드를 받은 팀이었고 인빅터스 게이밍은 LPL 3번 시드였다. 대진표도 2020년과 똑같이 꾸려졌다. LPL 팀끼리 4강에서 만났고 LCK와 LEC가 4강에서 대진이 꾸려졌다.
2019년 롤드컵과 2020년 롤드컵에서 비슷한 양상이 나타난 것은 또 있다. 메이저 4개 지역 가운데 하나인 북미(이하 LCS) 대표로 출전한 세 팀 가운데 8강에 한 팀도 올라가지 못했다는 점이다. 2019년 클라우드 나인, 리퀴드, 클러치 게이밍이 출전했던 LCS는 2020년 솔로미드, 플라이퀘스트, 리퀴드가 대표로 나섰지만 또 다시 8강에 진출하지 못했다.
2019년 롤드컵 4강에서는 LPL 1번 시드인 펀플러스 피닉스와 LEC 1번 시드인 G2가 승리했고 결승에서는 펀플러스 피닉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2020년 롤드컵 4강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올지, 완벽하게 다른 결과가 만들어질지 이번 주말에 결정된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