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컵 스페셜 스테이지는 e스포츠를 둘러싼 다양한 직업과 미래 비전 등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e스포츠를 올바로 즐길 수 있도록 돕는 e스포츠 리터러시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28일과 11월 4일, 11월 11일 등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약 1시간 30분씩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학부모에게는 e스포츠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녀 교육 방법을 알리고, 자녀들에게는 e스포츠와 게임 인플루언서의 직업적 요소들을 교육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프로게임단 T1의 함세환 매니저, 프로게이머 출신 게임 개발사 대표 이윤열, 게임 아나운서 권이슬, 게임 인플루언서 'G식백과' 김성회를 포함한 권위있는 e스포츠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회당 2부에서 직접 소통하는 Q&A 시간이 주어진다.
10월 28일 오후 3시에 열리는 특강 1회의 1부는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방법'이라는 주제로 이윤열 전 프로게이머가 프로게이머가 된 계기와 프로게이머의 마인드, 프로게이머 이후의 삶,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강의하며, 2부에서는 박진영 전 프로게이머이자 해설자가 게임 해설자로의 전환, 경기 흐름 읽는 법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11월 4일 열리는 특강 2회차 1부는 권이슬 게임 아나운서가 e스포츠 아나운서가 된 계기와 역할, 취업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다루며 2부는 T1 함세환 매니저가 e스포츠 직업의 향후 비전과 가능성, e스포츠 직군과 취업에 대해 소개하게 된다.
11월11일 특강 3회차에서는 허준이 게임 유튜버가 된 계기와 소양에 대해 설명하며 2부에서는 'G식백과'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김성회가 영상을 만드는 과정, 게임계 이슈를 다루는 법. 게임 유튜버로서의 애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누구나 OGN 유튜브 사이트(https://www.youtube.com/user/TVOngamenet)에서 시청할 수 있다. 각 특강의 주제별로 2부에서는 학부모나 학생들이 질문한 내용으로 Q&A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질문 신청은 2020 스페셜 스테이지 사전 질문(https://forms.gle/2zYJcSUBH6GoeUrR7)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