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음악 잡지 빌보드는 K/DA의 신곡 ‘모어’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2년 만에 컴백한 K/DA는 기존 음악 스타일에 한층 글로벌한 팝 느낌을 가미한 곡 '모어'와 화려한 그래픽과 세련된 안무를 담은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의 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얻고 있다. '모어'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200만 회, 열흘 만에 3,300만 회, 아이튠즈 케이팝(K-POP) 차트 1위 및 팝 차트 2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4위, 아이튠즈 미국 차트 7위 등에 오르기도 했다.
신곡 '모어'에는 실력파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팝 스타 매디슨 비어와 자이라 번스가 참여했으며 렉시 리우가 객원 피처링으로 함께했다.
이 외에도 '올아웃' 앨범에 수록된 곡은 모두 국내외 유명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특히 마지막 수록곡 'I'LL SHOW YOU'는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지효, 나연, 사나, 채영이 참여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1 MILLION Dance Studio)가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과 함께 '모어'의 안무를 재해석한 영상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일만에 300만 조회 수를 달성했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