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처인터렉티브가 주관하는 서든어택 온라인 대회 레벨업 서든어택 코리아컵 2020 시즌 4가 오는 5일 개막한다.
총상금 500만 원 규모의 서든어택 코리아컵은 서든어택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오는 5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약 3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 그리고 최종 결선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8강 본선부터 전경기 생중계된다.
본선은 예선을 뚫고 올라온 8개 팀을 2개 조로 나누어 조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진다. 본선은 예선과는 달리 1패를 하더라도 패자전을 통해 다시 반등을 노릴 수 있어 보다 다양한 경기 운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본선 8강 A조와 B조는 각각 12일 토요일 오후 6시 13일 일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며 첫 맵과 진영은 무작위로 선택되고 이후 맵과 진영은 패자가 선택한다. 최종 결선은 4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20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우승 팀에게는 상금 250만원과 함께 인게임 우승 기념 인식표가 지급되고 준우승을 차지한 2위 팀에게는 100만원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공동 3위를 기록한 두 팀에게는 각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참가자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팀 중 64강 진출에 성공한 선수 전원에게 넥슨 캐시 1만 원을 증정하는 참가자 이벤트와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퀴즈, 승부 예측으로 넥슨 캐시 1만 원을 획득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있다. 또 레벨업지지 공식 아프리카 TV 채널을 통해 선착순 1,500명까지 사용 가능한 쿠폰 번호가 제공되는 등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다.
서든어택 코리아컵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스포츠 대회 플랫폼 레벨업지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