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롤스터가 로스터를 풀가동하면서도 2승을 수확하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렸다.
kt 롤스터는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컵 2020 울산 조별리그 B조 1일차에서 프레딧 브리온과 젠지 e스포츠를 상대로 연승을 거두면서 단독 1위에 올라섰다.
kt는 프레딧 브리온과의 대결에서 1군 로스터를 기용했다. 2021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도란' 최현준을 필두로 팀에 잔류하며 칼을 갈았던 '유칼' 손우현 등을 내세웠다. 프레딧 브리온에게 킬 스코어에서 계속 뒤처졌지만 골드 획득량을 대등하게 유지한 kt는 후반에 벌어진 두 번의 교전에서 최현준의 루시안과 손우현의 빅토르가 맹위를 떨치면서 역전승을 따냈다.
2군을 내세운 젠지 e스포츠와의 대결에서 kt는 아카데미 시리즈 4회차에서 우승을 차지할 때의 구성원들을 출전시켰다. 공식전 경험이 없었던 선수들이지만 젠지의 초반 인베이드 전략을 성공적으로 막아내며 기세를 올렸고 라인전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큰 위기 없이 깔끔하게 승리를 따냈다.
2전 전승을 거둔 kt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프레딧 브리온에게 덜미를 잡힌 덕에 B조 1위로 치고 나갔다.
'쵸비' 정지훈과 '데프트' 김혁규를 영입하면서 스토브 리그를 성공적으로 보냈다는 평가를 받았던 한화생명은 T1과의 대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지만 프레딧 브리온과의 경기에서는 손발이 제대로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패배했다.
한편 젠지와 마찬가지로 2군을 내세운 T1은 한화생명과 젠지에게 연패를 당하면서 B조 최하위로 내려 앉았다.
남윤성 기자 (thenam@dailyesports.com)
◆리그 오브 레전드 KeSPA컵 2020 울산 조별리그 B조 1일차 결과
▶1경기 kt 롤스터 승 < 소환사의협곡 > 프레딧 브리온
▶2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승 < 소환사의협곡 > T1
▶3경기 kt 롤스터 승 < 소환사의협곡 > 젠지 e스포츠
▶4경기 프레딧 브리온 승 < 소환사의협곡 > 한화생명e스포츠
▶5경기 젠지 e스포츠 승 < 소환사의협곡 > 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