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 샌드박스 1-0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리브 승 < 소환사의협곡 > 아프리카
리브가 '페이트' 유수혁의 오리아나 성장을 바탕으로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리브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2주 1일차 1경기 아프리카와의 1세트 경기에서 '페이트' 유수혁의 오리아나가 빠르게 성장한 뒤 팀 교전에서 주도권을 가져와 1대0 리드를 잡았다.
리브는 11분 팽팽한 접전 끝에 아프리카에게 선취점을 내줬다. 리브는 전령을 치는 순간 아프리카의 압박 속에 '리헨즈' 손시우에게 첫 킬을 당했다. 리브는 연이어 '크로코' 김동범의 탈리야까지 죽으며 아프리카에게 2점을 내줬지만 이후 팀 교전을 통해 이득을 만들어냈다.
리브는 교전에서 주도권을 잡은 뒤 시야 싸움에서 계속해서 유리한 구도를 만들어냈다. 빠른 전개 속에 계속해서 킬 교환 구도가 형성됐지만 리브는 운영을 바탕으로 드래곤을 연이어 4개 차지하며 이득을 가져왔다.
30분 아프리카 '기인' 김기인의 카밀이 백도어를 시도하며 경기의 주도권을 빼앗으려고 시도했으나 리브는 하단 억제기를 내주면서도 내셔 남작 버프를 차지했다. 이후 33분 리브는 오리아나의 충격파로 아프리카의 백도어를 막아내는 동시에 장로 드래곤까지 차지한 뒤 상대 본진까지 그대로 밀고 들어가 넥서스를 파괴하며 선취점을 기록했다.
손정민 기자 (ministar1203@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