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의미로 데일리e스포츠가 2021년 신축년을 맞아 LCK 선수들의 새해 소망을 들어봤습니다. 저마다 올해 이루고 싶은 개인적인 꿈과 목표를 소망으로 꼽았고 그 이외에도 건강과 자기 관리, 코로나19 때문에 하지 못한 해외여행 등 다양한 새해 소망을 털어놨습니다. 특히 이상혁 선수는 새해 소망으로 팬들의 리그 오브 레전드 솔로 랭크 티어를 걱정했습니다.
과연 어떤 선수들이 어떤 소망을 이야기했을까요?
○…T1 '페이커' 이상혁=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올해는 꼭 티어를 올리시길 바랍니다.
○…T1 '클로저' 이주현=키가 조금 컸으면 좋겠다.
○…T1 '제우스' 최우제=2021년이 나의 첫 데뷔 시즌이다. 올해 앞으로도 꾸준히 잘하고 실력이 많이 늘어서 LCK에서 손에 꼽히는 톱 라이너가 되고 싶다.
○…담원 기아 '고스트' 장용준=담원 동료들과 함께 모두 안 아프고, 다들 건강하게 별 탈 없이 지냈으면 좋겠다.
○…담원 기아 '캐니언' 김건부=2021년에는 야식을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
○…젠지 e스포츠 '룰러' 박재혁=살 빼기. 내가 살이 정말 많이 쩌서 올해는 꼭 살을 빼야할 것 같다.
○…젠지 e스포츠 '라스칼' 김광희=올해는 꼭 우승하고 싶다. 설날, 추석 같은 명절에도 연습을 해서 크게 와닿지는 않지만, 개인적인 소망은 우승이다.
○…kt 롤스터 '유칼' 손우현=나는 이번 시즌이 시작되고 지금까지 후회가 남는 플레이를 하지 않은 것 같다. 올해 자신감 있는 플레이를 시즌 끝날 때까지 가지고 가서 잘 마무리하고 싶다.
○…kt 롤스터 '쭈스' 장준수=개인적으로 올해 운동을 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다. 게임 쪽으로는 잘 하는 것이 목표다.
○…한화생명e스포츠 '쵸비' 정지훈=살을 찌우고 운동을 해서 몸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다.
○…한화생명e스포츠 '뷔스타' 오효성=솔로 랭크 1위 찍기. 해외여행 다니기. 일본을 제일 가보고 싶다. 가깝기도 하고 문화를 체험하면서 견문을 넓히고 싶다.
○…프레딧 브리온 '라바' 김태훈=코로나19가 끝나면 해외여행을 한 번 가보고 싶다. 일단 아시아 권에 있는 주변 국가에 가고 싶다. 멀리 가면 무서울 것 같다.
○…DRX '베카' 손민우=게임 외적으로는 내가 많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또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싶다.
안수민 기자 (tim.ansoomin@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