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 2대0 E스탯 e스포츠
1세트 아프리카 3 승 < 스피드전 > 2 E스탯
2세트 아프리카 3 승 < 아이템전 > 1 E스탯
아프리카 프릭스가 새로운 라이벌 E스탯 e스포츠와의 경기에서 접전 끝에 승리했다.
아프리카는 13일 서울 강남구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헤이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팀전 8강 풀리그 5경기 E스탯과의 경기에서 유영혁의 활약으로 스피드전 역스윕에 성공한 후 2세트 아이템전에서 홍승민을 필두로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2대0으로 승리했다. 아프리카는 시즌 첫 승을 신고하며 1승1패를 기록했다.
아프리카가 접전 끝에 스피드전에서 승리했다. 초반 E스탯이 좋았다. E스탯은 1라운드 전대웅이 빠르게 실수를 만회하며 임재원과 함께 안정적으로 순위를 지켜내며 선취점을 올렸다. E스탯은 2라운드 임재원과 김지민이 아프리카를 막아섰고 드리프트에서 김지민이 선두로 올라서며 1, 4위를 차지해 2대0을 만들었다.
아프리카의 반격도 거셌다. 3라운드 E스탯이 초반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자 아프리카는 유영혁의 공격이 적중하며 중위권을 빼앗았고 2, 3, 4위를 가져가며 한 점을 만회했다. 4라운드는 아프리카가 상위권으로 치고 나갔고 유영혁의 수비로 전대웅을 떨쳐내며 끝까지 1, 2위를 지켜내 2대2 동점을 맞췄다.
마지막 5라운드에서 승패가 갈렸다. 팽팽한 상위권 싸움이 펼쳐지는 가운데 김지민이 유영혁의 공세를 받아치며 선두를 지켰다. 헤어핀 구간에서 유영혁이 김지민을 제치고 1위로 올라섰고 마지막 점프 구간에서 노준현이 1위를 차지했지만 중위권에서 앞선 아프리카가 한 점 차 승리로 스피드전을 가져갔다.
아이템전 아프리카는 1라운드 유영혁이 거리를 벌려 치고 나가자 홍승민이 사이렌으로 김지민을 제친 후 E스탯의 자석까지 막아내며 유영혁이 1위를 지켜냈다. 2라운드에도 아프리카의 사이렌이 적중하며 초반 기세를 올렸지만 병마용 구간 치열하게 공방을 주고받은 끝에 김지민이 간발의 차로 결승선을 통과해 동점을 만들었다.
아프리카는 3라운드 닥터 R로 순위를 바꾸며 유영혁이 치고 나갔다. 아프리카는 이은택의 공격이 E스탯의 추격을 막아내며 승리에 가까워졌다. 4라운드 아프리카는 전대웅의 추격에 1위를 내줬지만 홍승민이 뒤를 쫓으며 수비 아이템을 뺐고 결국 홍승민이 1위를 차지하며 3대1 승리, 2대0으로 E스탯을 꺾고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김현유 기자 hyou0611@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