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챌린지 이벤트는 트위치 PUBG 채널에서 PGI.S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를 보면서 경기 예측에 참여하는 방식의 서비스다. 16팀 중 위클리 파이널에 올라가는 매치 별 1등팀을 맞추게 되면 보상를 얻는다. PGI.S 마지막 주 3월 23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치킨챌린지 이벤트는 위클리 서바이벌 총 16개 매치에서 각각 1위 팀을 맞추는 이용자에게 5,000EP를 지급하게 되며, 중복 당첨 및 수상이 가능하다.
치킨챌린지에 참가하고자 하는 시청자는 트위치 PUBG 채널 경기 중계 화면 우측에 표시된 익스텐션 아이콘을 누르고 권한을 부여 받고 바로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한국, 유럽, 일본, 대만 ,동남아 등 PGI.S 참가 팀이 있는 지역 중 트위치 채널에 접속이 가능한 전 세계 시청자들이 이벤트 참가할 수 있다.
아레나캐스트의 김영훈 대표는 "아레나캐스트가 대형 e스포츠종목인 배틀그라운드와 지난해부터 협력관계를 맺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또 "하반기에는 상위팀 선택, 킬수 및 등수 등 좀 더 다양한 퍼포먼스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시청자들끼리 경쟁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픽앤고 서비스도 출시,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를 한층 더 재미있고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