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그루브는 복고미래주의 콘셉트로 밝고 통통 튀는 분위기와 화려하고 독특한 디자인, 공상과학과 귀여운 동물의 조합이라는 엉뚱한 상상으로 만들어진 테마라고 밝혔다.
이번 테마의 주인공은 블리츠크랭크, 나서스, 럭스, 럼블, 누누와 윌럼프, 사미라 그리고 룰루다. 고양이와 강아지가 조종하는 나서스와 블리츠크랭크, 복고풍의 화려한 우주복을 입은 럭스가 화제이며 룰루는 '우주 그루브 룰루 프레스티지 에디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설급 스킨으로 출시되는 우주 그루브 블리츠크랭크의 가격은 1,820 RP이며 이외의 스킨은 모두 1,350RP에 판매된다. 각 챔피언의 외형을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변경시키는 스킨 크로마와 장식 테두리, 감정표현 등도 함께 공개됐다. 또한 우주 그루브 룰루 프레스티지 에디션은 프레스티지 상점에서 ‘2021 프레스티지’ 100 포인트로 아이콘, 테두리와 함께 구매할 수 있다.
4월 2일부터 5월 4일까지는 새로운 스킨의 출시를 기념하는 우주 그루브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그루브와 험악한 바이브 중 하나의 팀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게임 승리, 드래곤 처치, 포탑 파괴하기 등 주어진 미션을 차례로 완수하면 우주 그루브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토큰은 게임 내 재화인 파랑 정수와 무작위 감정표현, 마법 공학 열쇠 및 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우주 그루브 스타일을 담은 인플루언서 상점도 함께 진행된다. 병병병, 팍플레이, R9M, 옙가, CircusJhin등 리그 오브 레전드 플레이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등 유튜브 영상을 통해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인플루언서 전용 상점을 통해 신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박운성 기자 (photo@dailyesports.com)